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늙지 않고 오래사는 법-노화

늙지 않고 오래사는 법-노화 질병과 건강 2008.06.11 12:24

늙지 않고 오래사는 법-노화



    
현대 과학적으로 노화를 설명하는 이론은 많은데 가장 자주 거론되는 이론이 독소설(毒素設)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독소들이 우리 인체에 침입하는 과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음식물을 통해서 들어오는 방법으로는, 육류나 고기 등과 같은 동물성 지방식에 많이 있다고 한다. 이러한 지방식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인체에 있어서 독소로 작용할뿐 아니라, 빵이나 밀가루 같은 탄수화물에도 나쁜 독소를 가지고 있다. 탄수화물속에 들어있은 독소는 지방식 속에 들어있는 독소와는 달리 장에서 빨리 흡수되어 급격히 혈당을 상승시키고, 혈당이 상승되면 췌장에서 혈당을 떨어뜨리기 위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은 적당이 분비되면 상관없지만, 과도하게 분비되면 노화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서 노화속도를 빨리 진행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두 번째는 호흡기를 통한 독소의 칩입 이다. 가장 흔한 독소는 아파트의 새집증후군과 같은 유해화합물질이다. 새집의 페인트나 화확물질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독성물질들, 새차를 구입했을때 차를 도장할 때 쓰였던 화합물질들, 엘피지를 쓰는 가정집과 택시에서는 코를 통해서 석유화합물질을 흡입하게 되고, 자동차 기름을 주유할 때 주유소에서 맡게되는 휘발유냄새뿐 아니라, 플라스틱용기나 또는 자동차 배기가스등도 바로 호흡기를 통해서 인체에 아주 유해한 독소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독소는 잘 알다시피 암이나 아토피같은 피부질환및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주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음식물중의 지방질과 화학약품 외에 인체에 노화를 일으키는 요인중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꼽는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혈중속에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는 우리몸을 피곤하게 만들고 자꾸 스트레스에 저항하게 하기 위해서 몸의 산화를 촉진시킨다. 우리 몸에서 산화가 일어나면 그것이 바로 세포에 영향을 주어서 노화현상으로 이어지고 이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장기가 우리몸의 심장으로, 심장이 약해지면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혈액순환에 장애에 의한 고혈압이나 중품 등 순환기 질병이 발생함으로써 바로 사망에 까지 이르게 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독소라 불리는 수많은 물질에 끊임없이 노출되고 있다. 모든 독소는 몸속에서 유리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우리는 독소가 몸에 들어오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 하며 또한 몸속으로 들어오는 독소는 빨리 해독되어야 한다.

즉 우리 몸에 들어온 독소를 해독하는 가장 중요한 장기가 간장(肝臟)으로 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면 아무리 많은 독소가 몸속에서 생성되어도 잘 제거할 수가 있고, 간의 해독능력과 함께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는 심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면, 몸 안에 자체적으로 나쁜 독소가 생성되지 않아 노화와 질병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간의 해독능력을 좋게 하기위해서는 녹용, 사향이 들어간 공진단(供辰丹)이란 약을 복용하는것이 좋고, 혈전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심장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고암심신환(古庵心腎丸)이란 약을 복용 하면 좋다. 몸에 좋은 한약을 복용하면서 적당한 운동과, 항상 웃는 행복한정신건강을 유지 함으로서 몸안의 엔돌핀의 생산을 촉진 시키면 노화를 예방하고 무병장수 할수 있을 것이다.

[ 조한국한의원 원장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