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장뇌삼이나 홍삼액기스가 중풍환자나 불면증 환자한테 괜찮은가?

장뇌삼이나 홍삼액기스가 중풍환자나 불면증 환자한테 괜찮은가? 질병과 건강 2008.06.10 14:07

장뇌삼이나 홍삼액기스가 중풍환자나 불면증 환자한테 괜찮은가?




중풍과 불면증이라면 홍삼원액이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홍삼의 효과는 주로 항암이나 항당뇨 그리고 간장의 보호작용 정도로만 알려져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된 효능 뿐아니라 인삼(홍삼)의 유효사포닌 중 Ginsenoside 계 의 Rb1과 Rg1에서 중추억제와 신경안정,항경련,항불안,기억력개선,신경세포 생존촉진,항스트레스,항피로등 뇌기능 강화와 불면증치료에 적합한 성분이 발견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Rb1과 Rg1은 물론 Ro,Rb2,Re,Rg3등에서도 혈관확장작용과 혈소판 응집억제,골수세포의 기능강화등 혈액과 혈관에 관여하는 뚜렷한 효과가 입증되었으므로 뇌의 혈액공급저하로 인한 중풍의 경우 효과가 뚜렷합니다.


홍삼은 6년근 수삼을 증기로 찐 후 태양볕에 말리는 14번의 가공과정을 거치므로 그 성분은 중성에 가까워 체질에 관계없이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인삼(장뇌삼을 포함)은 체질에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장뇌삼이나 산삼,홍삼은 그효능에 의해 가격도 대단히 비싼 편인데 더욱 신경쓰셔야 하는 것은 반드시 장기복용을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기복용이라함은 약재로 쓸 경우 증세가 호전될 때 까지 3개월 정도 한달에 3채에서 6채를 복용하시어 병세를 확인하신 후 한달에 1~2채를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을 말하며 분말이나 기타 한약재를 섞은 가공식품 보다는 순수하게 홍삼원액만을 공복시에 드시는 것이 흡수와 효과가 빠릅니다.

한가지 더 유념하실 것은 홍삼원액을 약재로 일정기간 음용했을 때,병세에 따라 시기가 다르나 보름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한두달후에 반드시 명현현상이 온다는 것입니다.
명현반응이란 홍삼의 유효사포닌에 의한 면역계의 활성화로 병에 지친 신체가 정상화 되기위한 필수적인 과정인데, 이것을 부작용으로 여겨 복용을 중단했을 경우는 단순히 병을 들쑤시는 것에 불과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증세의 경중에 따라 복용량을 줄이셨다가 다시 원래대로 드시는 방법이 있고 지나치게 심할 경우에는 한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뇌혈관 장해의 경우 명현현상으로서는 토기,현훈,두통이나 눈꼽이 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홍삼은 그 가격때문에 장기복용의 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재로 쓸 수있는 홍삼은 반드시 6년근 천삼,지삼,양삼중 10지~15지이여야 하는데 그 가격만도 600g당 50만에서 300만까지 등급에 따라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요즘 "홍삼제조기"라 하여 인삼(건삼,수삼)을 기계를 통해 가공하여 홍삼원액을 추출하는 제품을 이용하시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수 있지만 시중에 나온 제품 수 만도 20가지에 달하하며 어느것이 정품인지 정확한 지식없이 광고에만 현혹하여 구입하셨다가는 괜스레 경제적 피해만 더욱 입으십니다.
그중 정품홍삼과 동일한 유효성분과 농도를 추출 할 수 있는 제품은 한두가지에 불과합니다.

더욱 문제는 이러한 정품 기계를 구입한 이후에도 정확한 지식이 부족하여 시중에 떠도는 4,5년근 인삼을 재료로 사용한다면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과는 그 효능이 못미치는 4,5년근 홍삼원액을 추출한 경우이므로 약재로써는 가치가 크게 떨어집니다.
재래의 홍삼이 6년근 인삼을 가공하여 생산하듯이 분명히 기계를 이용하여 홍삼원액을 추출할 수는 있지만 그재료삼이 6년근 10지~15지 1등급이 아니라면 병을 치유하기위한 약재로는 부적합한 것입니다.

참고로 "홍삼제조기"라는 명칭이 있으려면 그 제품은 반드시 발명특허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발명특허 제품이란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을 뜻합니다.
정품홍삼의 경우에는 기존 6년근인삼에 함유한 22가지 유효사포닌 수와 농도에 12가지의 유효사포닌 수가 가공과정을 통해 추가생성됩니다.
따라서 홍삼원액을 추출하는 기계, 즉 "홍삼제조기"라 함은 정품 홍삼과 동일한 성분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면 그 명칭을 붙일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홍삼제조기"라는 정식 발명특허를 받은 제품은 제가 알기로 한 제품에 불과하니 유사제품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