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신발과 운동에도 궁합이 있다.

신발과 운동에도 궁합이 있다. 질병과 건강 2008.09.11 10:05

신발과 운동에도 궁합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씨가 서서히 풀리고 따뜻해지니 여름을 대비하여 운동을 시작해볼까?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운동복도 새로사고 신발도 새로 사는데, 알고는 계신지?
운동과 신발에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을 우선 발 건강을 위해서는 땀을 잘 흡수하는 아크릴 소제의 양발을 신고, 목욕 후에는 물기를 닦고 신을 신기 전 바우더를 바르며, 신발을 살 때는 발이 붓는 오후에 양쪽 신발을 신어보고 사야한다는 것은 기본 상식이다.


종목별 운동화 선택시 주의사항

◆ 농구
발과 발목이 받는 충격이 크므로 발목을 감싸는 운동화가 좋다. 발에 잘 맞는 것을 고르고 바닥이 닿기 전에 신을 바꿔야한다. 농구장 바닥은 충격이 잘 흡수되는 나무바닥이 가장 좋으며 콘크리트 바닥은 가능한 피해야한다.

◆ 골프
마치 안 신은 것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골프화가 좋다. 오래 걸어야 하므로 발이 조금이라도 불편한 것은 신지 않는다.

◆ 조깅
발뒤꿈치에 약간 여유 있는 신발을 골라야 하며, 가장 긴 발가락보다 엄지손톱 길이 정도 넉넉한 것이 좋다. 발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유연하게 잘 구부러지는 것이 좋다. 돌 유리조각 등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잔디보다는 아스팔트에서 달리는 것이 낫다.

◆ 테니스
신발을 신은 채 스키를 타듯 옆으로 부드럽게 미끄러질 수 있는 것, 발뒤꿈치뿐 아니라 발가락 부위에도 쿠션이 있는 것, 또 발가락이 다치지 않도록 발가락 부위를 고무로 덮어씌운 신발을 고른다.
'하드코트'는 고무 입자로 만들어져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바닥보다 푹신하지만 몸에 해롭기는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흙으로 된 '클레이코트'가 가장 좋다.

◆ 자전거
바닥이 단단한 신발이라야 자전거 페달로 '힘'이 잘 전달돼 인대가 손상되지 않는다. 엄지발가락이 신에 착 고정되는 것이 좋다. 10세 미만의 아이들은 고무창 운동화가 최고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