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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예방 체조

노화예방 체조 질병과 건강 2008. 9. 11. 07:38

노화예방 체조



평균수명 연장으로 노인인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노인들만을 위한 체육공간이나 전문 지도자들이 부족한 실정이다. 우리 현실에서 보다 쉽고 편안하게 운동을하면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런 취지에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할 수 있고 특별한 지도도 필요없이 고령자들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연체조를 소개하고자 한다.

노인들을 위한 유연체조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으며 운동으로 인한 상해 걱정도 없는 쉽고 간편한 체조이다. 가벼운 신체활동은 노후 건강의 지름길이라 생각하고 아래에 적혀진 대로 유연체조의 기본동작을 따라 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허리를 내리면서 등배근과 골반을 긴장 시킨다.
②등 배근을 긴장 시킨 후 최대한 들어 올린다.
③팔을 펴고 허리를 젖힌 후 시선은 정면을 응시한다.
④고개를 뒤로 젖힌 후 발목을 모아 머리를 향하도록 한다.
⑤양 손으로 발등 잡아 상체를 최대한 젖힌다.
⑥엉덩이와 허리를 긴장 시킨 후 엉덩이를 최대한 위로 올린다.
⑦다리를 펴서 양 발끝을 머리 뒤로 넘긴다.
⑧다리를 쭉 펴고 상체 숙여 바닥에 손 바닥 닿기

















[출처 : www.seseoul.com ]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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