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보일러 상식] 수도가 얼었는데, 보일러 틀어도 괜챦나요?

[보일러 상식] 수도가 얼었는데, 보일러 틀어도 괜챦나요? 난방기구 2008.10.28 22:24

[보일러 상식] 수도가 얼었는데, 보일러 틀어도 괜챦나요?





수도가 얼어도 보일러는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보일러의 구조를 조금만 알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보일러의 내부에는 보일러와 보일러을 둘러싸고 있는 금속 파이프( 물이 데워지죠), 물을 보내주는 펌프.
그리고 보조 탱크 등오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일러의 외곽은 사용설명이 적힌 뚜껑을 나사로 조여 고정시켜 두고 있지요.
이 뚜껑을 열면 내부의 위측 상단에 보통 프라스틱으로 만들어 놓은 통이 하나씩 있습니다. 
보통 보조 탱크라고 하죠. 이곳에 물이 담겨있습니다.

보일러를 처음 설치할때 보일러에 난방배관을 연결하고 수도물을 틀어 물을 채우고 난방배관안에 있는 가스(공기)를 모두 빼내고 사용을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시키면 따뜻한 물이 난방배관을 타고 온 집안으로 다니는 것이죠.
보일러 자체에 누수가 되지 않던가 난방배관에 누수가 되지 않는 다면 수도가 얼건 아니건 보일러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입니다. 


수도가 얼면 온수 사용은 하면 안된다.


다만, 온수를 쓰게 된다면 보조탱트의 물이 떨어지면( 2L 정도나 될까요 ) 보일러의 점검 불이 들어오면서 보일러 작동이 중지됩니다 .
따라서 수도가 얼어서 보일러에 급수가 안되는 상황에서는 온수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