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보일러 상식] 장마철에 보일러 가동을 하는 이유

[보일러 상식] 장마철에 보일러 가동을 하는 이유 난방기구 2008.10.28 21:47

[보일러 상식] 장마철에 보일러 가동을 하는 이유





주택의 반지하 일경우 많은 분들이 습기나 곰팡이로 인하여 어려움을 격고 있으며,이로 인하여 주거생활에 불편을 느끼거나 임대차의 경우에 심할경우는 계약해지 사유가되는 주된 원인 제공이 되기도 한다.

주택의 경우에 많은 습기나 곰팡이는 건물 신축당시 부실시공이나 결로현상,사용자의관리소홀로 볼수있다. 부실시공이나 결로현상은 시공자인 당사자가 보다더 완벽한 시공을 하였더라면 사전에 방지할수도 있었을 것으로 이는 건축인들의 각성이 요구되는 바이다.  

설계상 나타나지않은 하자방지 차원으로 건축비 상승이 불가피 할경우 시공자는 여기에 따르는 납득할수있는 충분한 설명과, 이에 따르는 일정액의 건축비 추가지원 요청을 할수도 있을것이며, 이경우는 건축주또한 지대한 관심이 있어야할 부분이다. 특히 이 부분이 주택의 반지하 일경우 경제적으로 어려운 세입자의 지위에서 한번쯤은 생각할 필요성이 따른다고본다. 

장마철이나 지하및 반지하의 경우 간혹 잦은 환기와 보일러 가동을 하여야할 이유는 주범인 습기를 제거하기 위함이라고 볼수 있을 것이다. 습기가 많이 내포할경우 이는 곧 곰팡이의 좋은 서식처가 될수있으며 각종 세균들이 서식을 할것이다.

우리들의 안식처인 주택에서 세균들과 생활을 한다고 한다면 인체에 유익될 이유는없을것으로, 특히 면역성이 약한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어린아이 에게는 잦은 잔병을 유발 할수있는 원인도 되므로 장마철 보일러 가동은 습기를 제거하여 쾌적한 집안 환경을 유지 하고자 한다고 볼수 있을것이다. 

그러면 어떤 원리로 인하여 습기가 증발이 되는지 간단한 설명을 한다면,보일러 가동으로 난방배관의 더운물의 열기가 방바닥의 시멘트나 골재에 전달되어 바닥 전체가 온도가 상승 하게되며, 온도가 상승하면 시멘트 내부에 습한부분이 열로 인하여 수증기로 증발이 되므로 습한 부분이 제거 된다고 볼수있다.

더욱이장마철은 실내의 벽체나 바닥등 전반적으로 습도가 많아진다고 보아야 할 것으로 잦은 환기로 공기의 순환을 이루어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를 좁혀 결로를 방지하고,보일러 가동으로 습도가 높게 유지 되는것을 방지하는 원리로 보면 될것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