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난방 노하우] 보일러 배관의 공기 빼는 방법(보일러 배관 공기 빼기)

[난방 노하우] 보일러 배관의 공기 빼는 방법(보일러 배관 공기 빼기) 난방기구 2008.10.28 20:04

[난방 노하우] 보일러 배관의 공기 빼는 방법(보일러 배관 공기 빼기)





보일러 배관의 공기 빼기

보일러 배관에 공기가 들어가 있으면 실내가 덜 따뜻하다. 보일러를 틀기 시작할 때 일 년에 한 번 정도만 공기를 빼주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다. 보일러 공기 빼는 것은 반드시 난방이 공급될 때 해야 한다. 



1. 보일러 배관은 보통 싱크대 밑에 있다!(그외 보일러실, 화장실 등)
싱크대 아래를 열어보면 보일러 배관과 밸브가 있다. 밸브 꼭지마다 방, 부엌, 거실 등이 표시되어 있고 아래쪽에 집에 들어오는 온수를 차단하는 메인 밸브가 있다. 밸브가 배관과 일자가 되면‘열린 상태’, 밸브가 배관과 십자가 되면‘잠김 상태’이다.

2. 메인 밸브 잠그기
보일러의 공기는 밸브 하나씩 빼야 되기 때문에 일단 집으로 들어오는 온수를 전체적으로 차단한다. 메인 밸브를 배관과 십자가 되도록 잠근다.

3. 다른 밸브는 모두 잠그고, 하나만 열기
모든 방의 밸브를 잠그고 공기를 빼고자 하는 하나의 밸브만 연다. ‘침실2’의 밸브가 열린 상태.

 



4. 에어 호스 연결해 공기 빼기
배관 위쪽에 있는 ㄱ자 밸브에 에어 호스를 대고 콕을 연다. 녹물이 나오면서 공기가 빠진다. 녹물이 깨끗한 물로 바뀔 때까지 물을 뺀다. 이때 에어 호스의 다른 쪽은 싱크대 위쪽으로 해서 물이 흐를 수 있도록 한다. 에어 호스는 철물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5. 메인 밸브 공기 빼기
같은 과정으로 모든 방, 거실의 공기를 뺐다면 메인 밸브의 공기를 뺀다.
일단 작은 밸브는 모두 잠그고 메인 밸브를 연다.

에어 호스가 없다면

싱크대 배수구 아래쪽에 보일러 배관이 있기 때문에 싱크대 물 내려가는 호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호스빼기
손으로 나사를 돌려 싱크대호스를 뺀다. 호스를 직접 에어 빼는 ㄱ자 관에 대고물을 빼면 된다.

에어 밸브에 연결하기
이 경우 빠져 나오는 물이 맑아졌는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각 방에 10분 정도 물을 빼는 것이 좋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