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보일러를 켜도 방이 따뜻하지 않을 경우의 원인 및 해결 방법

보일러를 켜도 방이 따뜻하지 않을 경우의 원인 및 해결 방법 난방기구 2008.10.02 13:17

보일러를 켜도 방이 따뜻하지 않을 경우의 원인 및 해결 방법




보일러를 켜도 따뜻하지 않는 원인 :

1.에어가 차 있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분배기의 에어핀 등으로 에어를 빼면 됩니다.

2.배관이 슬러지등에 의해서 막혀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난방관의 물을 퇴수시키거나 배관청소를 해야 됩니다.

3.배관 시공을 잘못하여 배관등이 꺾이거나 막혀있다.

4.배관의 연결이 잘못되어있다.

5. 기타

간단한 경우는 자체적으로 해결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보일러 제조회사, 배관, 보일러, 누수관련 업체 등에 의뢰하셔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쉬운것부터 해보시고 잘 안되시면 의뢰하시면 됩니다.


난방수 교체 :

난방관의 물은 항상 차있고 누수되거나 증발된 경우에는 물이 부족하여 물보충램프가 들어오거나 보일러의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난방관의 부족한 물을 보충해주는 물을 보충수라하여 보일러의 하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벨브가 설치되어 있고, 주방이나 욕실의 수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난방관의 물은 처음에 한번 채워지고 물이 부족할 때에만 보충해주기 때문에 매우더럽습니다. 마치 웅덩이의 물처럼 항상고여 있기 때문이죠.
난방관의 재질이 X-L관이나 PB(에이콘), PPC관일 경우에는 그나마 덜 합니다만 20여년이 된집이나 빌라 아파트의 집들은 강관으로 된 경우도 있어 새까많게 된 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세대내의 난방코일이 동관이나 플라스틱제품으로 되어 있을경우에도 중앙난방이나 지역난방의 경우, 기계실이나 입상관 횡주관등이 흑강관으로 되어 있어 스케일이나 슬러지등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배관내의 물이 썪게되면 배관이 쉽게 썩게되고 부식이되어 누수의 원인이 되고 배관이 막혀 물의 순환을 어렵게해서 난방이 잘되지 않아 방이춥고 난방순환펌프나 보일러의 노화를 촉진시키며 고장의 원인을 제공합니다.

물을 교체하는 방법은 :
난방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가정내에서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는 분배기나, 주공아파트나 일부아파트의 경우 난방 퇴수 플러그를 이용해서 교체가 가능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