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심야전기 요금이 너무 많이나온다구요?

심야전기 요금이 너무 많이나온다구요? 난방기구 2008.10.02 11:22

심야전기 요금이 너무 많이나온다구요?



심야전기는 일반인들에 알려져 있는 것처럼 절대로 싸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만 기름보일러보다는 싸기 때문에 도시까스가 공급되지 않는 중소도시나 농촌지역에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왜 심야 전기가 비싼가요?

첫째는 계속해서 요금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2008년 1월부터는 전년도보다 17.5% 인상된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심야전기가 매달 15일 ~ 다음달 14일까지 사용한 용량을 가지고 요금 부과를 하기에, 오르지 않은 12월 사용분이 포함된 1월보다는, 2월분 요금이 더 나왔을 겁니다.

둘째, 해마다 12월 ~ 2월까지 겨울철에는 다른 달보다 요금 단가 자체가  비싸게 적용됩니다.
당연히 겨울철에는 더 많이 나오고  또 이번에 요금 인상이 17.5%나 되어서 훨씬 더 나올 겁니다.

셋째. 도시 가스나 기름보일러를 아끼려면 안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심야전기는 밤에 공급되는 그 순간부터 실내에서 온도를 낮추더라도 보일러는 계속 돌아가기 때문에 요금이 부과되는 겁니다.
 


심야전기 요금을 아끼려면?

첫째, 보일러실 집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벽돌 집이 좋다고 하네요.
둘째, 보일러에 보면 계절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는 게 있습니다. (집안에 있는 실내 온도 조절계를 말하는 게 아님) 그걸 보통 겨울에는 85도에 맞추어 놓는데 이걸 조금 낮추어 놓으십시오. 여기에 따라 요금의 큰 차이가 납니다.
셋째, 집이 단열이 잘 되도록 짓되, 그렇지 못할 경우 창문등을 잘 가려 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게 중요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