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전기온돌판넬의 장단점과 단점

전기온돌판넬의 장단점과 단점 난방기구 2008. 10. 2. 10:29

전기온돌판넬의 장단점과 단점

 

장점

1. 난방구조상 물이 필요없으므로 동파걱정이 없다.

2. 시공이 간편하고 A/S 수리구조가 단순하다.

3. 가동하고 5- 10분이면 난방이 된다.

 

단점 

1. 주택의 경우 전기료가 누진세로 적용되기 때문에 적은 면적 난방용이다.

2. 바닥만 따뜻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복사열 난방제품이 필요하다.

3. 전자파가 나와서 자고나면 찌뿌둥하다는 속설이 있다.

4. 시공을 잘못하면 감전 및 누전의 위험이 있다.

5. 세월이 지나면 곳에 따라서는 압축되서 꺼짐현상이 나타나는 부분도 있습니다. (방바닥이 울룩불룩해진다.)

결론적으로 전기온돌판넬은

 1. 주택의 경우 누진세 때문에 상시 난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용량으로 계산해보면 전기료 계산 됩니다. 업체 이야기로 전기온돌판넬은 평당 500W/시간의 전력이 필요합니다.

2. 시공면적이 넓게 되면 전기용량이 집에 맞지 않습니다.
5평이면 계산해도 2.5kw/시간 정도의 전기용량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일반가정의 경우  한전에서 공급하는 전력이 구옥 1.5kw/시간, 신축 3kw/시간 이기 때문에 차단기 정신없이 내려갑니다.(계산상)
그렇지만 실제 시공할시에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온도조절기가 각 판넬을 시간차를 두고 전기를 넣는 방식으로 조절을 해서 차단기가 내려가는 것을 막습니다. 그래서, 적정 온도조절기를 설치하라고 업체에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3. 전자파에 대해서는 요즘 다양한 전기온돌판넬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업체말을 다 믿을 수는 없지만,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 비교 검토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4. 주택용으로는 적은 면적의 난방이고 상시가 아닌 일시 난방일 경우에는 관리가 편하므로 이 경우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 할 것입니다. 주택의 경우는 항상 전기요금체계를 확인하시고 적용해야 합니다.

5. 전기온돌판넬의 경우 바닥만 따뜻하고 윗쪽은 춥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새로나온 제품 중 복사열이 나는 제품을 알아보고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요즘 나오고 있는 복사열 이용 열풍기를 병행하시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6. 일반용 전기를 쓸 수 있다면, 쓴만큼 나오는 제품이니 업소용 등으로는 가능합니다.
(업체에서는 대부분 업소용으로 추천하고 있음) 

7. 전기온돌판넬에 대해서는 좋은 이야기보다 단점을 지적하는 이야기가 더 많습니다.
그러나, 시공의 편리성과 관리가 편하다는 것은 분명 장점입니다. 그리고, 누전이나 감전 등을 우려하는 것은 시공업체의 잘못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시공서에 따라 설치하면 문제가 없음.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