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심야보일러의 가격과 시장 동향

심야보일러의 가격과 시장 동향 난방기구 2008.10.02 05:09

심야보일러의 가격과 시장 동향





심야보일러의 가격은?

 

심야보일러는 27kw용량이 가장 큰 용량입니다.

그 밑으로 20kw, 15kw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격 차이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에 27kw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7kw기준으로 보면 콘크리트 건물일 경우 약 30 평 정도를 난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아래 용량은 점점 면적이 줄어듭니다.

온수기는 500L, 400L, 300L가 있습니다.  물이야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니깐 500L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가격은 27kw가 도매가격으로 180~200만원 정도 합니다.  온수기는 500L기준으로 85~100만원정도 합니다.

물론 운반비, 크레인비 별도입니다. 

다음은 설치 비용입니다.  우선 한전 불입금이 대략 5kw까지는 기본료 180,400원, 5kw이후 부터는 kw당 70,400원씩 계산되며 대략 이것 저것 합치면 230만원 정도 됩니다. 

그리고 전기배선공사비용은 전주와의 거리에 따라 틀리지만 대략 50~70만원 정도 생각하면 맞습니다.

그리고 기타 잡비 생각하면 총 600만원 정도 들어간다 생각하면 됩니다.

 

심야보일러 시장 동향

 

한동안 주춤했던 심야전기 보일러를 찾는 발길이 최근 지속된 고유가 영향으로 다시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4일 보일러업계에 따르면 유가 급등으로 전기보일러의 ‘난방비 절감’ 매력이 부쩍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업체별로 적게는 2배, 많게는 3배 가까이 늘어 났다고 합니다.

기사에 의하면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청도공장의 생산량만으론 부족해 최근엔 아산공장에서도 심야전기 보일러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린나이코리아의 자회사인 라니에너텍 관계자도 “500만∼600만원에 이르는 초기설치비용 부담이 있음에도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급증했다”며 “특히 도시가스 공급이 안되는 농촌지역 주택을 비롯해 팬션·전원주택 등에서 설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일러 업계 관계자는 “가정집 기준으로 기름 보일러의 겨울철 난방비가 300만원을 웃도는 반면, 심야전기보일러는 100만원 정도”라며 “3년 정도 사용하면 보일러 한 대 비용을 모두 뽑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보일러 업계는 “소비자와 업계의 반발 등을 우려해 요금인상을 쉽게 단행하지 못할 것”이라며 “인상하더라고 난방비가 기름·LPG에 비해 여전히 매력적인 만큼 심야전기 보일러 시장은 당분간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라고 영업을 합니다.  

지난 1980년대 국내에 도입된 심야전기 보일러는 값싼 잉여전력을 밤 사이 축적했다가 낮 시간대에 난방 등에 활용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계산상으로 난방비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2000년 이후 유가상승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자 한국전력이 종전의 관련 혜택을 대폭 줄여 수요가 감소세로 선회했다가, 고유가 시대로 인해 난방비가 급상승하자 다시 심야전기 보일러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한전은 경상수지 악화를 내세워 심야전기 요금을 인상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