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실내 등유? 보일러 등유?

실내 등유? 보일러 등유? 난방기구 2008.10.02 04:34

실내 등유? 보일러 등유?






등유는 석유난로, 보일러 등 난방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관계로 겨울철에 수요가 집중됩니다.

한편 공급측면에서는 석유제품이 특정 유종만의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급불균형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에 부족한 등유에 남는 경유를 혼합하여 보일러에 사용토록 만든 것이 보일러 등유입니다.

98년 8월 1일부터 공급되기 시작한 보일러 등유는, 영하 15도 이하에서도 연소가 가능하여 경유보다 발화와

연소능력이 우수하며, 등유에 비해 발열량이 높아 보일러를 위한 연소성과 발열량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소 시 그을음과 소음이 발생하여 실내 난방기용으로는 적합치 않아 주로 가정용 실외 난방용이나 농업용 하우스 난방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구별하여 실내등유는 유황함량을 최저치 0.01%로 낮춘 고급 백등유로서, 냄새 및 그을음이 매우 적으며, 인화성이 높고 안전성이 좋아 실내 난방용 및 곡물건조기용으로 사용이 적합합니다.

보일러등유와 실내등유의 구별을 위해 보일러등유에는 적색착색제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구별법

경유의 경우 하절기용과 동절기용이 있어 하절기 경유를 동절기에 사용할 경우 점화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등유의 경우, 실내등유와 보일러등유로 구분이 되며, 실내등유의 경우 왁스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저온에도 잘 얼지 않으나, 보일러등유의 경우 유동점이 -15도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실내등유를 보일러에 사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실내등유와 보일러 등유를 구분하기 위해 보일러등유는 적색을, 실내등유는 백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일러등유는 석유제품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98.8.1부로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보일러등유는 색상을 구분하기 위하여 등유와 경유를 혼합한 상태에서 솔벤트red 164란 제품을 첨가하여

적색을 만들고 있습니다.

발열량은 보일러등유가 8,970kcal/L, 실내등유가 8,690kcal/L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