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난의 잎 모양과 관련된 용어

난의 잎 모양과 관련된 용어 꽃 정보/난 키우기 2008. 1. 27. 23:26

난의 잎 모양과 관련된 용어
 

광 엽 : 잎의 폭이 일반적인 춘란의 잎보다 넓이 대략1.5cm이상의 넓이를 가진 잎을 말한다.

권 엽 : 잎의 형태를 나타내는 명칭의 하나로, 잎 끝부분이 안으로 둥글게 말리는 형태를 말한다.

반수엽 : 잎의 자태를 나타내는 명칭의 하나로 잎의 기부(기부:밑부분)에서부터 약간씩 늘어지는잎을 말한다. 주로 춘란류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반입엽 : 잎의 기부에서 중간까지의 입엽(입엽:위로 곧게 뻗은 잎)에 가까우나, 윗부분이 늘어지는 형태로 한란류에 많다.

세 엽 : 잎의 폭이 1.5cm 이하의 좁은 잎으로 춘란, 옥화, 건란, 소심 등이다.

입엽 : 잎의 자태를 나타내는 용어의 하나로, 잎의 위로 곧게 뻗은 상태를 말한다.

거 치 : 난잎의 가장자리가 톱니처럼 들쭉날쭉한 상태로 되어 있는 경우를 말한다.

수 엽 : 난잎이 아래로 축 늘어진 형태로 동록금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서양란, 동양난, 동양란, 난, 란, 개업난, 개업란, 난배달, 서양난, 종류, 키우는 방법,난초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