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북미소비자 “아이폰보다 한국 휴대폰이 더 좋아요”

북미소비자 “아이폰보다 한국 휴대폰이 더 좋아요” 전자제품 정보 2008.10.08 09:30

북미소비자 “아이폰보다 한국 휴대폰이 더 좋아요”  
 






  
  

한국산 휴대폰 LG전자 ‘데어’, 삼성전자 ‘블랙잭2’가 북미시장에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며 애플 ‘아이폰’을 앞지르고 있다고 한다. 한국산 휴대폰의 성능과 디자인이 북미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했다고 평가해야 하는 것일까?

■예상외의 반응, 한국산 휴대폰의 선전의 배경은?
보도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 못지않은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오피스 환경, 만족도 높은 성능 그리고 이통사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에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LG전자 데어의 경우 출시 한달만에 40만대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는데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사용자가 바탕화면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페퍼민트UI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북미 사용자를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데어는 아이폰보다 품질 높은 독일 슈나이더 320만 화소수 카메라를 내장했고 미국 시장 최초 120프레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선명도, 노이즈 제거, 손떨림 보정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스마트픽(Smart Pic)기술을 적용한 것이 강점이라는 평가다. 더군다나 터치스크린, 카메라, 캠코더, 인터넷 풀 브라우징,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아이폰 3g와 비교 선택에서 충분히 갈등을 느끼게 할 수 있는 매력요소.

삼성전자 블랙잭2 또한 편리한 오피스 환경을 선호하는 북미 사용자의 요구에 아이폰보다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터치스크린폰 ‘인스팅트’도 아이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으며 초기 판매량 매진 등 돌풍을 주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쇠뿔도 단김에 뽑아라” 삼성전자는 하반기 전략모델로 ‘옴니아’를 내놓으면서 지금의 상승기세를 몰아 또 한번 아이폰 아성을 무너뜨리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어서 하반기 북미시장의 휴대폰 판도 변화에 관심을 가져보게 만든다.

이러한 성능과 제품의 장점 못지않게 이통사의 전폭적인 지원 또한 큰 영향을 끼쳤다. LG전자 데어를 담당하는 버라이즌와이리스는 데어를 올 하반기 전략폰으로 선정하고 집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애플 아이폰에 주력하고 있는 AT&T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데어폰을 아이폰 3G(8G)와 동일한 가격으로 내세워 판매량 증가에 힘이 되어주고 있다는 평가다.

■ 이제는 브랜드이미지로 승부를 걸어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국산 휴대폰이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아이폰에 결코 뒤지지 않는 강점을 가진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지금의 여세를 몰아 발 빠르게 풀어야할 과제는 분명 있다. 북미 사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인지될 수 있도록 후속 마케팅과 고객감동 시나리오를 펼쳐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해 나가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향후 신제품을 출시하더라도 보다 부담없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