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데스크톱 PC '맵시' 경쟁 시대 - 기술력이어 컬러·디자인으로 승부수

데스크톱 PC '맵시' 경쟁 시대 - 기술력이어 컬러·디자인으로 승부수 전자제품 정보 2008.10.08 03:29

데스크톱 PC '맵시' 경쟁 시대 - 기술력이어 컬러·디자인으로 승부수





               ◇삼성전자 2009년형 매직스테이션                   ◇LG전자 2009년형 블랙피카소2


데스크톱 PC의 ‘맵시’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그동안 데스크톱 PC업체들은 고성능·고용량, 슬림화 등의 기술력으로 제품 차별화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컬러와 디자인 경쟁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데스크톱 PC를 TV·오디오시스템 등과 연결해 거실에 두고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이런 경향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데스크톱 PC도 가구와 같이 취급되는 경향이 있어 디자인에 보다 세심한 배려를 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데스크톱 PC 제조업체들이 최근 발표한 내년도 신제품 라인업에도 이런 트렌드가 반영됐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TV에 주로 사용했던 ‘크리스털 블랙’을 적용한 매직스테이션 데스크톱 PC 3종을 선보였다. ‘매직스테이션 MZ100’(슬림형)과 ‘MV100’(타워형)은 전면부 아래 부분을 붉은색으로 물들인 ‘레드 이클립스’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매직스테이션 NR100’(슬림형)에는 무광과 유광의 두 가지 소재를 자연스럽게 조화시킨 ‘블랙 투톤’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인텔의 차세대 데스크톱 PC 플랫폼인 ‘이글레이크’, 엔비디아의 ‘9시리즈 칩셋’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 등을 사용해 해상도 높은 영상 콘텐츠도 무리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90W 미만의 전력만 사용하는 등 전력 소모량을 대폭 줄였고,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항균 은나노 기술을 키보드에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도 강화했다.

LG전자는 지난해 화려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 ‘블랙피카소’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블랙피카소2 시리즈’ 데스크톱 PC 신제품 3종을 최근 출시했다. 블랙피카소2 시리즈는 LG전자가 “PC는 이제 가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만든 제품이다. 세탁기나 냉장고 못지않게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는 것이다.

3종의 제품은 이런 모토에 걸맞게 자연스럽고 친근감 있는 곡선 디자인을 확대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제품 전면 하단부에 물결무늬 입체 패턴을 적용했고, 꽃잎 모양의 파워버튼이 PC 작동 상태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도록 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면부에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자주 사용하는 USB포트와 사운드포트는 도어를 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추구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