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사랑니 치료] 사랑니의 발치 및 통증의 치료, 발치 비용

[사랑니 치료] 사랑니의 발치 및 통증의 치료, 발치 비용 치아 임플란트 정보 2008.10.26 10:38

[사랑니 치료] 사랑니의 발치 및 통증의 치료, 발치 비용






사랑니 발치 비용

사랑니의 발치는 교정치료나 심미적인 목적으로 발치하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의료보험의 적용대상입니다. 사랑니발치비용은 사랑니의 형태에따라 차이가 있으며 개인병원이냐 종합병원이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병원의 경우 발치하는날 의료보험 본인부담금이 1~2만원 정도입니다. 그외 첫날 검사비, 항생제비용, 방사선사진검사비, 발치후 소독비, 실밥제거비등의 부대비용은 1만원~1만5천원 입니다. 그러나 종합병원의 진료비는 이보다 꽤 많이 들어가며 특진이냐 일반진료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및 치료


처음 치과에 방문하게되면 방사선사진검사와 구강검사를 받아서 단순발치가 가능한지 수술이 필요한지를 결정합니다. 사랑니가 많이 누워있는 경우나 잇몸속에 파묻혀 있는 경우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단순발치나 간단한 수술정도는 중소병원에서도 가능하지만 중등도이상의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구강외과가 따로 있는 큰 병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기전에는 스켈링등을 통하여 주변의 염증을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의 염증이 존재하는데 무리하게 사랑니를 발치하면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고 상처치유가 지연됩니다. 사랑니 발치를 위한 스켈링은 수술 1주일전쯤이 적당합니다.

사랑니발치후 통증과 얼굴이 붓는 증상은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많습니다. 사랑니주변의 건강상태가 좋았고 단순발치인 경우는 통증이 경미하고 얼굴도 붓지 않지만 사랑니주변의 염증이 심했거나 수술을 통한 발치인 경우은 통증 혹은 얼굴의 붓기가 몇일동안 지속됩니다.

사랑니발치후 바로 다음날은 치과에 내원하셔서 소독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순발치인 경우는  한번의 소독으로 모든 진료가 종료되지만 수술을 통한 발치인 경우는 1주일후 실밥제거를 위해 한번더 내원하기도 합니다.

사랑니발치후 금연과 금주 그리고 과로를 피해야 합니다. 보통 1주는 절대적으로 주의해야 하는 기간이며 넉넉하게 2주정도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2주안에는 상처가 잘 아물다가도 갑자기 악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니 발치후 2주까지는 상처부위에 이상이 있으면 바로 치과에 내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발치후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는 단순발치냐 수술발치냐에 따라 차이가 많으며 같은 시술을 받았어도 개인차가 큽니다. 빠른사람은 3일후면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2주정도까지 불편감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보통은 1주일후부터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끼지 않게됩니다.


사랑니발치과정


첫날: 방사선사진검사, 구강검사. 항생제처방전 발급.

둘쨋날: 스켈링 (방문첫날 스켈링을 받기도 하며 잇몸이 깨끗한 경우는 생략)

셋째날: 사랑니발치 (두시간전에 항생제를 복용하여야 한다)

넷째날: 소독

다섯째날: 실밥제거 ( 수술발치와 봉합을 시행한 경우에 시행)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