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치아성형] 치아성형 하기, 면접에서 번번히 실패하는 이유

[치아성형] 치아성형 하기, 면접에서 번번히 실패하는 이유 치아 임플란트 정보 2008.10.26 10:08

[치아성형] 치아성형 하기, 면접에서 번번히 실패하는 이유

 


2008년 기업들의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었다. 취업 난으로 지원자들의 경쟁은 점점 심해지고 기업들은 우열을 가려내 좀 더 우수한 인재를 뽑기 위해 1차, 2차, 3차 면접에 이르기까지 지원자들에게는 그 과정이 험난하다. 이러한 취업전쟁 속에서도 1승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사람들이 있다.

모임을 통해 이력서 내용을 체크해주기도 하고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 있고 호감가는 이미지로 바꾸는 노력도 상당하다.

서류심사 통과는 소위 '족보'와 '스펙'으로 어느 정도 합격여부가 예상이 가능하지만 면접은 당락의 변수가 너무 많다. 하지만 채용 담당자들은 자신감 있는 모습과 첫인상으로 많은 부분을 결정한다고 한다.

서류에서는 당당히 합격하지만 면접에서 번번히 실패 한다면 내 인상과 이미지에 대해 다시 한번살펴 볼 필요가 있다. 혹은 단정한 외모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치아가 누렇거나 튀어나와 있다면 첫인상의 이미지를 반전시키기에 충분하다.

앞니 사이가 벌어져 있다면 어딘가 모자라 보이는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앞니가 돌출인 경우, 잇몸이 많이 보이는 경우는 진지하지 못한 인상과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치아가 누렇거나 변색된 경우는 지저분해 보일 수 가 있어 자기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렇게 치아의 생김새로 상대방의 이미지를 판단하고 결정해서 면접의 당락에 영향을 준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앞니 사이가 벌어졌거나 비뚤비뚤한 치아를 가진 이들은 치아교정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해야 하고 중요한 일을 코 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기간 동안 교정시술을 받기가 결코 쉽지 않다. 이렇듯 결혼, 면접 등과 같은 중요한 일을 앞두고 짧은 시간에 교정의 효과를 보기 위해 필요한 시술이 바로 급속교정이다. 급속교정술은 2∼3년 걸리는 치아교정과 달리 단기간에 가지런하면서 하얗고 고른 치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다.

가장 많이 알려진 급속교정 방식은 '라미네이트' 이다. 3차원CT를 통해 치열을 확인한 다음 비정상적인 범위의 치아표면을 절삭한 후 치아모양의 세라믹박편을 치아 겉면에 부착해주는 교정시술이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1, 2회 정도만 치과를 찾으면 가능하므로 치료받기가 간편하고 시술 후 바로 음식을 씹을 수 있다.

'루미네이트'는 위, 아래의 치아교합이 너무 긴밀하거나, 아랫니가 윗니보다 나온 부정교합인 경우 적합한 교정방식이다. 치아사이가 벌어져 잇몸이 내려가 공간이 보이는 경우, 왜소치인 경우, 옥니처럼 치아가 안으로 들어간 형태를 바꿔주기 위해서는 치아삭제가 거의 없는 루미네이트가 가능하다.

'루미니어'는 라미네이트의 두께가 0.5-0.8㎜ 정도인 것에 반해 0.2㎜ 정도로 매우 얇아진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치아 삭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국소마취가 필요 없고, 이시림증상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루미니어는 라미네이트와 루미네이트의 장점을 모두 가진다. 차이점은 비교적 자연스럽고 시술 후 탈락 위험도가 적기 때문에 더욱 이상적인 재료로 평가 받고 있다.

급속교정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교정효과와 함께 영구적인 치아미백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치열의 상태는 바르지만 이가 누렇고 변색된 경우 치아미백을 통해 본래의 순백색의 치아를 가질 수 있다. 잇몸의 색상이 어두운 경우, 울퉁불퉁한 경우, 웃을 때 많이 드러나는 잇몸라인을 정돈할 경우 잇몸성형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서류전형의 사진과 면접자리에서 호감가는 인상은 당락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은 이윤창출이 목표이므로 직원 개개인의 활동은 회사 내, 외부 관계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친다. 그러므로 구직자의 인상과 태도가 중요한 요소가 될 수밖에 없다. 무조건 외모가 잘생긴 지원자를 선발하는 것은 아니므로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치아상태를 점검해보고 자신감 있는 웃음과 미소로 당당한 모습을 가져보도록 하자.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