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치아미백을 위한 치아 관리법

치아미백을 위한 치아 관리법 치아 임플란트 정보 2008.09.07 14:41

치아미백을 위한 관리법




(1)치아 미백을 위한 칫솔질
칫솔질방법 중 가장 잘못된 방법은 옆으로 세게 닦는 방법입니다. 이를 닦을 땐 손목에 힘을 빼고 칫솔모의 탄력을 이용해 닦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 모를 잇몸에서 치아의 방향으로 천천히 내려 닦는데 잇몸과 치아의 경계부분에서 작은 진동을 주면 치아의 윗부분과 치아 사이의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상악과 하악의 앞니부분은 칫솔모를 세로로 세워 하나하나 닦는 기분으로 닦으시면 됩니다. 
씹는 면은 칫솔를 수직으로 세워 약간의 진동을 주어 교합면 치아의 주름부분에 미세하게 끼어있는 음식물을 제거합니다. 

마지막엔 혀를 꼭 닦아주셔야 하는데, 혀는 구강 내 세균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이고,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닦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칫솔질을 꼼꼼히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3분 정도로, 처음엔 서툴고 힘들어도 계속적인 습관을 가지신 다면, 언제나 상큼하고 건강한 치아를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2)스켈링
치아의 표면에 붙어있는 치태, 치석, 니코틴이나 외인성 색소 등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행하는 칫솔질로는 제거가 어려우므로 이들을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윤택하게 해줌으로써 구강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시켜 충치나 잇몸질환을 예방, 치료하는 시술을 필요로 하는데 이를 치석 제거술(Scaling)이라 합니다.

(3)칫솔 관리법
개인의 칫솔질 습관에 따라 수명이 틀려지나 칫솔은 보통 3-4주 마다 한번씩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3-4주 이내에라도 칫솔 모가 벌어지면 잇몸이 손상되거나 치아의 구석구석이 닦이지 않으므로 바로 교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 보관은 칫솔 살균기가 없을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햇볕에 건조 시켜 주면 좋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