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임플란트 식립 후 4주 이내에 씹고 먹을 수 있는 즉시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후 4주 이내에 씹고 먹을 수 있는 즉시임플란트 치아 임플란트 정보 2008. 1. 16. 16:18

 즉시임플란트


최근 임플란트 시술 기간을 줄인 즉시임플란트가 등장, 관심을 끌고 있다. 치아를 뺀 뒤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 3주에서 한 달 정도로 치료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다.

 
임플란트 식립 후 4주 이내에 씹고 먹을 수 있는 즉시임플란트


스키나 스노보드 같은 레저 활동을 하다보면 앞니의 손상이 많다. 앞니의 경우, 치아를 빼고 잇몸뼈가 얇아지기 전에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즉시임플란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치아를 뺀 후, 처음 1∼2년 안에 30% 정도가 감소,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으면 원하는 위치와 각도에 심지 못하게 되므로 심미적, 기능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앞니의 경우 즉시임플란트가 심미적, 기능적으로 유리하다.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을 찢고 치조골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에 대한 환자의 부담이 많았으며, 식립 후 이가 없는 상태로 긴 시간을 기다린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즉시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뿌리가 잇몸뼈에 유착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치아를 해 넣는 것으로 치아가 없는 불편감을 최소로 줄인 동시에 심미적인 부분 역시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하다.


즉시임플란트전문 보스톤허브치과 정상재 원장은 “치조골이 충분한 경우는 즉시 간단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상부 보철물까지 즉시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발치에서 시술까지 긴 시간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임플란트 식립 후 4주 이내에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씹고 먹을 수 있다.


즉시임플란트의 공신, SCRP 임플란트 시스템


보스톤허브치과에서 개발하여 특허받은 SCRP 임플란트 시스템은 즉시임플란트가 안정적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치료 시스템이다.


SCRP 임플란트 시스템은 국내 특허는 물론 국제 임플란트심포지엄에서도 인정받았으며 이미 수천 케이스 이상 시술되어진 빠르고 안전한 시술법. 치아에 특별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시술이 진행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적인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나사형태로 조여서 결합하는 스크루(Screw)타입과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하는 시멘(Cement)타입의 장점만을 결합한 SCRP 임플란트는 특히 사후에 교정 및 관리가 쉬워 10년 이상 임플란트를 사용해야만 하는 젊은이들에게 더욱 적합하다.


단, 즉시임플란트가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잇몸뼈가 충분한 경우나, 치아가 사고로 인하여 빠지거나 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또는 염증 없이 치주조직이 건강한 경우에 적용 가능하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