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잔치국수] 잔치국수 만들어 먹기

[잔치국수] 잔치국수 만들어 먹기 요리 맛집 정보 2008.10.31 20:40

[잔치국수] 잔치국수 만들어 먹기





잔치국수 재료

 
다시마 5cm 2장, 무 100g, 멸치 50g, 보리새우·쇠고기 30g씩, 대파 1대, 애호박 1/2개, 달걀 1개, 소면 200g, 고기양념(간장·설탕 1작은술씩, 다진 마늘·다진 파·후춧가루 약간씩), 양념간장(진간장·조선간장 1큰술씩, 고춧가루 2작은술, 통깨·다진 파·다진 마늘 1작은술씩, 다진 청양고추 1개분, 참기름·설탕 약간씩)


잔치국수 만드는 법


1 다시마는 깨끗한 면포로 겉면을 닦고 멸치는 내장을 제거한다. 무는 4등분한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마, 멸치, 무, 보리새우, 파를 넣고 끓이다 30분 정도 후에 다시마를 건지고 40분 정도 더 끓여 육수를 만든다.
3 쇠고기는 가늘게 채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분량의 양념 재료와 함께 넣어 볶는다.
4 애호박은 겉만 돌려 깎아 채 썬 뒤 소금에 살짝 절였다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볶는다.
5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각각 지단을 부쳐 채 썬다.
6 면을 삶아서 그릇에 담고 고기, 호박, 황백 지단을 올린 다음 육수를 붓는다. 기호에 따라 양념간장과 함께 낸다.

잔치국수 요리팁

잔치국수의 육수는 아무래도 멸치다시마 국물이 가장 기본이 되면서 맛있다. 멸치다시마 국물을  만들 때는 다시마를 넣었다가 20~30분가량 지나면 반드시 건져내도록.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끈적끈적한 점액이 나와 국물이 깔끔하지 않다.


곁들이 반찬

손님상에 잔치국수를 낼 때 간단한 전류나 떡볶음을 곁들이면 과하지 않은 적당한 면상이 된다. 게살두부전, 깍두기와 잔치국수를 함께 먹으면 국수의 허전함을 채워줄 수 있어서 한끼 식사로 든든하다. 잔치국수는 깍두기 외에 열무김치, 잘 익은 파김치, 부추김치 등과 곁들여 먹어도 맛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