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냉동.냉장고 칸별 수납/식재료 보관법

냉동.냉장고 칸별 수납/식재료 보관법 요리 맛집 정보 2008. 10. 14. 10:02

냉동.냉장고 칸별 수납/식재료 보관법 
 
 
냉동·냉장고 칸별 수납
식중독 걱정 없는 여름 식재료 보관법  
용도 따라 종류 따라 달라지는 수납 법칙

여름철에는 냉장고를 깔끔하게 관리하고 재료 보관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냉장고 칸별 온도가 달라 그에 따른 식재료 수납도 달라지기 때문. 식재료의 종류에 따라,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 최적의 칸별 수납법을 소개한다.

 #1 냉동실 냉동실 위칸에는 오래 보관해야 하는 식품(덩어리 고기, 고춧가루 등)을 수납하고, 바로 아래칸에는 자주 꺼내서 사용하는 식품(가공 식품, 밥 등)들을 수납한다. 냉동실 문 쪽 수납 칸은 문을 여닫는 동안 온도 변화가 생기므로 자주 꺼내는 건어물이나 아이스크림 등을 넣어두는 것이 좋다.


 #2 냉장실 위칸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잘 보이면서 냉기가 나와 시원한 냉장실 위칸. 차곡차곡 쌓아서 보관할 수 있고 가까운 시일 안에 처리할 수 있는 밑반찬을 둔다.
 
 
 #3 냉장실 아래칸 안이 잘 보이지 않고 꺼내기도 불편한 위치. 김치나 장아찌같이 오래 두고 먹는 것들을 보관해둔다. 수분이 많은 채소는 얼지 않도록 신문지로 싸거나 칸막이를 만들어 야채칸에 수납하면 좋다.


 #4 냉장고 문 자주 여닫아 온도 변화가 심하므로 음료수나 물, 소스 등 온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들을 수납한다.

냉장실은 10℃ 이하,
냉동실은 -15℃ 이하를 유지할 것
세균들은 대부분 10℃에서 증식이 천천히 이뤄지고 -15℃에서 멈추므로 냉장실은 10℃ 이하, 냉동실은 -15℃ 이하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에는 냉장고 속을 가득 채우면 찬 공기가 잘 순환하지 않으므로 냉장고의 70% 정도 보관할 것을 권장한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