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쇠고기버섯말이구이 , 달래오이겉절이와 돼지장육 , 깨땅콩강정

쇠고기버섯말이구이 , 달래오이겉절이와 돼지장육 , 깨땅콩강정 요리 맛집 정보 2008.10.14 09:41

쇠고기버섯말이구이 , 달래오이겉절이와 돼지장육 , 깨땅콩강정





쇠고기버섯말이구이

 
 
“쇠고기와 버섯이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나요. 쇠고기양념에 꿀 대신 배나 사과를 갈아 넣으면 고기의 누린내가 없어지고 뒷맛이 깔끔해진답니다.”


■ 준·비·재·료 쇠고기(불고기용) 150g, 양념(간장 1큰술, 꿀 ½큰술, 양파즙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¼작은술), 팽이버섯 1봉지, 애느타리버섯 2개, 표고버섯 3개, 소금 1⅓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 만·들·기

1 쇠고기는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에 재운다.

2 팬에 쇠고기를 넣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구운 뒤 3×10cm 크기로 자른다.

3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애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는다. 표고버섯은 채썬다.

4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애느타리버섯과 표고버섯을 데친 뒤 소금 ⅓작은술과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다.

5 ②에 버섯을 돌돌 감아 접시에 담는다.

 

달래오이겉절이와 돼지장육
 
 
“짭조름한 돼지장육에 향긋한 달래오이겉절이를 곁들인 요리예요. 돼지고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사용하면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아 맛있어요.”


■ 준·비·재·료 달래 ½단, 오이 ½개, 겉절이양념(고춧가루·깨소금·참기름 ½큰술씩, 소금 약간), 돼지고기 안심 400g, 간장 4큰술, 통후추 ½큰술, 생강 1쪽, 설탕 1큰술, 대파 ¼대, 물 10컵, 물엿 2큰술
■ 만·들·기

1 달래는 3cm 길이로 썰고 오이는 채썬다.

2 ①에 고춧가루,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 뒤 소금으로 간해 달래오이겉절이를 만든다.

3 돼지고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4 냄비에 간장, 통후추, 저며 썬 생강, 설탕, 대파를 넣고 물을 부어 끓으면 ③을 넣어 삶는다.

5 ④의 국물이 반 정도로 줄어들면 물엿을 넣고 다시 한 번 바짝 조린 뒤 불을 꺼 돼지장육을 완성한다.

6 접시에 돼지장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달래오이겉절이를 소복하게 올린다.

 

깨땅콩강정

 
 
“강정시럽은 거의 타기 직전까지 끓인 다음 다진 땅콩·캐슈넛 등 견과류를 넣어 버무리는 것이 좋아요. 유자청, 레몬즙 등을 넣으면 향긋한 맛과 향을 더할 수 있고요.”


■ 준·비·재·료 땅콩 1컵, 캐슈넛 ½컵, 말린 크랜베리·검은깨·참깨 1큰술씩, 시럽(설탕·물 2큰술씩, 물엿 3큰술)


■ 만·들·기

1 땅콩과 캐슈넛은 3등분하고, 크랜베리는 잘게 다진다.

2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끓으면 물엿을 넣은 다음 거품이 자잘해지도록 끓여 시럽을 만든다.

3 ②에 땅콩, 캐슈넛, 크랜베리, 검은깨, 참깨를 넣어 잘 섞은 뒤 불을 끈다.

4 적당히 식으면 조금씩 덜어 동그랗게 빚는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