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커피 향으로 시작하는 하루, `피로·스트레스` 덜 하다

커피 향으로 시작하는 하루, `피로·스트레스` 덜 하다 요리 맛집 정보 2008.10.14 08:56

커피 향으로 시작하는 하루, `피로·스트레스` 덜 하다
 

 

  




 
 볶은 원두커피 냄새를 맡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스트레스가 덜 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서울대 연구팀과 독일과 일본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 '농업-식품화학 저널(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발표한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잠을 잘 자지 못해 수면이 부족한 쥐에게 아침에 볶은 원두커피 냄새를 맡드면 하루를 시작하게 하는 것이 항산화작용 단백질과 연관된 11개의 유전자 활성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아침에 커피냄새를 맡은 쥐가 잠을 자지 못해서 생긴 스트레스가 덜 하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추가 연구를 통해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이 쥐들과 같은 유전자가 억제되는지를 볼 필요가 있으며 이 같은 유전자가 억제된다면 인체 역시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지를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또한 커피속 어떤 활성성분이 이 같은 효과를 내는지 또한 커피를 마시는 것과 냄새를 맡는 것 중 어느것이 효과가 더 좋은지는 여전히 미지수라고 밝혔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