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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 기업을 위한, 세계 10대 광고캠페인의 성공 비결과 원칙

닷컴 기업을 위한, 세계 10대 광고캠페인의 성공 비결과 원칙 광고 마케팅 2008.04.21 17:49

닷컴 기업을 위한, 세계 10대 광고캠페인의 성공 비결과 원칙


마케팅과 광고를 담당하는 간부라면 닷컴 기업을 위한 가장 성공적인 세계 10대 광고캠페인의 비밀과 원칙의
핵심내용을 적용함으로써, 광고캠페인의 질과 효과를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갈수록 줄어드는
광고예산을 더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미국의 닷컴기업인 Monster.com 과 Drugstore.com 그리고 Hotbot.com 이 그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 비밀들은 효과적인 닷컴 광고에 관한 초기의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지난 3년간 에피상과
기타 우수 광고상을 수상한 10개의 광고 사례들을 분석한 것입니다. 각 기업의 번영은 사실상 성공적인
광고캠페인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분석된 캠페인 중에는 Monster.com, Hotbot.com과
Drugstore.com 등 미국기업 ; 독일기업인 AOL.de; Confetti.co.uk, Moneyextra, easyJet, FT.com,
그리고 Scoot.com (이상 영국기업); 그리고 Letsbuyit.com (유럽기업)이 있습니다.


이 발견들은 닷컴 광고의 기존관례에 도전하는 내용입니다.
과거의 닷컴 광고가 이름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반면, 이 사례들은 오늘날 성공의 열쇠가
브랜드 이해를 높이는 데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객들에게 특정사이트의 장점뿐 아니라
그 사이트가 어떤 독특한 방식으로 고객을 도와줄 수 있는지
설명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달성됩니다. 
이 연구에서 밝힌 원칙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분석된 대부분의 캠페인들은 브랜드 제안을 하면서 동시에 고객을 끄는데 효과적인, 복수장점 나열,
복수광고 집행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들은 대체로 정보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제품검색기능, 관련 컨텐츠,
정보의 질 등) 고객이 원래 가지고 있던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하는 동기를 자연스럽게 이용합니다.
이 발견은 “하루24시간 집에서 편하게 쇼핑하세요” 라는 대부분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주제문구와 정면으로
배치됩니다. 10개의 성공적인 캠페인사례 각각은 광고할 브랜드를 감정, 믿음, 경쟁업체에서의 불쾌한 경험이나
태도와 같은 관련 있는 고객의 특징들과 연결시킵니다. 이로써 이 캠페인들은 고객들에게 그들이 현재 쓰는
브랜드에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 되는 브랜드가 바로 더 나은 선택이라는 사실을 주지시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markone9373 |작성자 비즈지기 ]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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