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신선하고 쫄깃한 맛…소주한잔 생각나네

신선하고 쫄깃한 맛…소주한잔 생각나네 요리 맛집 정보 2008.09.05 20:55

신선하고 쫄깃한 맛…소주한잔 생각나네 - 부산꼼장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깊은 바다에 살며 양식이 안 되는 전량 자연산으로 장어와 더불어 스테미너식으로 인기 있는 곰장어. 대전시 서구 탄방동 충남고등학교 앞에 위치한 ‘부산꼼장어’는 바닷가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순수 국내산 곰장어를 정말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현재 곰장어의 70-80%가 미국산일 정도로 수입산이 많이 유통되고 있지만 주인 최기승씨는 오직 부산 어시장에서 직접 올라온 국내산만을 고집한다. 국내산은 씹는 순간 입안에서 ‘오오독’하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신선도나 쫄깃한 맛이 벌써 차원이 다르다.
우선 이집의 대표메뉴 숯불구이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한 접시에 대여섯 마리를 잡을 정도로 양도 푸짐하다. 두툼하고 큼직큼직하게 썬 곰장어에 왕소금을 뿌려 그대로 참숯에 구워먹는데, 잘 익은 곰장어를 기름장에 살짝 찍어 입에 넣고 씹으면 ‘오도독’ 하고 씹히면서 톡 튀어나오는 등골과 쫄깃쫄깃한 살이 싱싱함을 그대로 전해준다. 고소하고 담백하며 약간 쌉쌀한 듯한 곰장어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메뉴.
양념볶음은 소주 한 잔 곁들이기에 딱. 곰장어와 큼직큼직하게 썬 갖은 야채를 고추양념장으로 마무리해 지글지글 볶아먹는데, 매콤한 양념이 밴 곰장어를 야채와 함께 싸 먹으면 숯불구이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초무침은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매력. 배, 미나리, 깻잎, 팽이버섯, 양파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야채가 초고추장과 어울려 신선하고 상큼한 맛을 선사한다.
닭내장전골은 8가지 과일과 엄나무, 황기를 끓여 우려낸 육수로 조미료 없이 고춧가루와 야채의 자연 간으로 끓여 닭 특유의 냄새가 없이 매콤하고 진한 국물이 특징. 특히 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가고 팽이버섯, 미나리 등이 함께 들어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이밖에도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매콤하고 시원한 올갱이미역국, 그리고 그 국물에 끓여먹는 칼국수, 전주식 배추김치만으로 끓인 감칠맛 나는 김치죽, 볶음밥 등 맛있는 음식들까지 깨끗이 비우고 나면 “정말 푸짐하고 맛있게 잘 먹었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꼼장어숯불구이(3인분) 1만원 ▲꼼장어양념볶음(3인분) 1만원 ▲꼼장어초무침(3인분) 1만5000원 ▲닭내장전골 1만5000원 ▲김치죽(2인분) 2000원 ▲칼국수(2인분) 5000원.

☎042(472)9644.

60석. 가게앞 주차

우리집 자랑
“이이고 저번에 와봤는데도 한참 찾았네.” “저런 전화하시면 차 보내드렸을 텐데요.”
스스로 우연한 기회에 처음 접한 곰장어 맛에 반해 식당까지 차리게 됐다는 ‘부산꼼장어’의 주인 최기승씨는 자신이 손님이었던 때를 생각하며 항상 손님 한사람 한사람을 위해 진심어린 정성을 다하고 있다. 찾아간 날도 마침 멀리서 찾아오시느라 길을 헤매셨다는 팔순 노부부를 마치 친부모님을 모시듯 극진히 모시고 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소탈한 음식, 푸근한 정이 살아있는 곳. 소주 한 잔 생각나는 날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다시 찾아와야겠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