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스페인 - 투우의 정열을 담은 맛

스페인 - 투우의 정열을 담은 맛 와인정보 2008. 4. 8. 16:34

스페인 -  투우의 정열을 담은 맛


프랑스와 이탈리아에 이은 세계 세번째의 와인 생산국.

포도밭 면적은 가장 넓지만 날씨가 건조하고 관개가 법으로 금지되어 있어 재배 면적당 포도수확량은 많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오하(Rioja)

스페인에서 가장 좋은 와인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곳. 4만 5천 헥타르에 기후는 해양성으로 포도 재배에 이상적입니다.

19세기 피록세라가 창궐할 무렵 프랑스의 와인 기술자들이 이곳으로 와서 기술과 경험을 전수하여 이곳 와인의 품격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헤레즈(Jerez)

헤레즈의 영어식 발음인 세리(Sherry)로 세계에 알려진 곳으로 세계적인 명주이며 스페인 포도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영어식 발음이 알려진 것은 영국이 세리 와인의 초대 고객이기 때문이죠. 남부 대서양 해안에 15000헥타르의 삼각주지역이며 백암토 토질로 포도주 생산에 훌륭한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탈루냐(Cataluna)

바로셀로나 인근의 지중해 연안에 위치하며 북으로는 피레네 산맥이 둘러싸고 있고 동남쪽으로는 지중해 쪽에 면한 산기슭에서 점점 높은 지역으로 올라 가면서 포도원이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이 지역에서 포도원을 확장하여 스페인의 지도를 바꿀 정도로 이 지역을 리오하 지역과 동등하게 유명한 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카스티아(Castilla)

가장 유명한 와인은 병입 전에 10년 이상 저장하는 아주 좋은 레드 와인인 베가 시실리아입니다.


 
 [출처 : 스페인 와인|작성자 복길이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