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 생산국 독일 (그 역사와 유명 와인 산지)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 생산국 독일 (그 역사와 유명 와인 산지) 와인정보 2008.04.08 16:20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 생산국 독일 (그 역사와 유명 와인 산지)

 

독일의 와인 역사는 고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 로마 사람들은 기원전 100년경에 이 지방을 점령하여 그때부터 포도 재배를 시작했습니다. 중세에 와서는 수도원 등에 의해서 포도재배기술과 포도주를 만드는 섬세한 기술이 발전되었는데 이것이 독일 포도재배의 표본이 되었습니다.


1803년 나폴레온의라인지방 점령시기를 거쳐 오늘날과 같은 고도의포도주 양조 기술에 이르기까지 독일 포도주 양조기술의 진보와 발전은 계속되었습니다. 독일의 포도재배지역은 북쪽한계에 위치해 있지만 이곳에서 제조되고 있는 백포도주는 세계에서 가장 Delicate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독일의 백포도주는 특히나 알콜함량이 낮으며 독일에서 생산되는 모든 포도주들은 각기 다른 맛과 향이 절묘하게 조화된 맛을 자랑하고 있는데 이것은 다른 포도주 생간국과 비교해 볼때 포도의품종은 같아도 독일 포도주만의 독특한 맛과 향기를 숙성시키는 토양, 기후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모젤- 잘 루베르 지방

미려한 과실맛 & 화려한 향기를 갖춘 깔끔한 포도주만을 생산하는지역. 모젤 포도주가 주상품이다. 모젤은 섬세한 과실풍미가 가득해 흙에서 오는 냄새까지 세큼한 맛에서 덤덤한 맛까지 종류가 다향하며 이러한 다양성은 점판암질의 토양에 의해 생성된다. 약간의 탄산가스가 발생되는 것도 발견되기도 한다. 아주 우아한 품종으로 우수한 리즐링은 남향의 급경사면에서 잘 자란다.


●라인 가우 지방

천혜적인 기후와 이상적인 토양에 으한 리슬링은 완벽하게 성숙되어 최고품질의 우아한 포도주를 탄생시킨다. 이 지역 포도주의 특징은 세련된 맛, 드문 약향초, 과실의 산미, 그리고 성숙된 맛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슈페트불군더의 포도는 독특한 향기의 적포도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라인팔즈 지역

강하고 세련된 리즐링 포도주가 유명한 지역입니다. 또한, 뮬러 - 투르가우, 케르나, 실바나, 마리오 - 무스캇으로부터 만들어지는 부드럽고 향기 높은 맛의 포도주들도 점토와 이탄토가 혼합된 북방의 토향에서부터 생산되어집니다. 한쪽으로는 석회암과 점토, 황도가 섞인 남쪽의 토양으로부터는 신선하고 강렬한 포도주가 태어납니다. 이 지역은 백포도주 만이 아니고 주로 포르투기사 품종으로 만들어지는 마시기 편하고 과실맛이 나는 적포도주로도 유명합니다.


●프란켄

프란켄 포도주는 독일 포도주 중에 가장 "남성다운" 포도주입니다. 타 지역의 포도주에 비해 일반적으로 강하며 향기는 약하고 달지 않습니다. 지역의 독특한 토양에서 오는 특이한 맛이 담긴 와인, 프란켄 포도주는 와인을 즐기는 남성분께 잘 어울립니다.


그 외 아르, 미텔라인, 라인가우, 나아헤, 팔츠, 헷쒸시 베르그슈트라세, 뷜템베르그, 바덴, 잘레-운스트루트, 싹센 등



[출처 : 독일 와인|작성자 복길이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