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와인 따르기, 와인 맛보기

와인 따르기, 와인 맛보기 와인정보 2008.04.01 23:22

와인 따르기, 와인 맛보기


 
와인 따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먼저 와인을 주문한 사람 혹은 그날의 주빈에게 먼저 와인을 약간 따른다. 이 사람은 글라스를 들고 색깔과 향, 그리고 맛이 만족스러운지 살핀 다음, 다른 손님이 글라스에 와인을 따르도록 허락한다.

② 순서를 정한다면, 주빈의 오른쪽 사람부터 즉, 시계 반대방향으로 와인을 따르는 데, 여자 손님은 글라스를 먼저 채우고, 다시 반대방향으로 돌면서 남자 손님의 글라스에 따른다.

③ 이 때는 글라스를 완전히 채우지 않고 2∼3㎝정도 여유를 두고 따르는 것이 좋 다. 그리고 따르고 난 후 병을 들어올릴 때는 약간 비틀어서 와인이 식탁에 떨 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와인을 따르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점

특히 오래된 와인이거나 맛이 강한 종류의 와인들은 구매 후 와인 병을 하루정도 세워 두었다가 와인을 오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와인이 숨을 쉬게 하여 거친 탄닌 맛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에 있습니다. 혹은 와인을 다른 용기에 부어서 와인을 숨쉬게 할 뿐만 아니라 오래된 와인에서 나온 와인의 앙금이나 결정체(와인 크리스탈) 같은 것을 제거해서 맑은 와인을 마시기도 하지만 일부는 이런 상태의 와인을 더 좋아하여 그냥 마시기도 합니다.
 

와인 맛보기

단지 입으로만 맛보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눈, 코, 입과 목으로 맛을 보아야 한다.
 

 ① 눈으로 와인의 색깔과 투명도 확인

와인잔의 다리나 받침을 잡고 밝은 쪽을 향해 잔을 조금 기울여 색의 투명도, 선명성, 농도 등을 살핀다.

레드와인은 눈높이보다 아래쪽에 잔을 들고 잔 속의 와인을 본다. 와인의 색깔이 붉고 반짝반짝 빛이 나야 정상적인 와인이다. 갈색이거나 혼탁하면 변질된 와인이다.

화이트와인은 눈높이 정도로 잔을 들고 보는데, 황금색에 약간의 연록색을 띠어야 하고 맑고 투명하여 반짝반짝 빛이 나야 한다.

② 코로 향을 맡기

잔을 두세 번 흔든 후 코밑에 갖다대고 정신을 집중하여 향기를 맡는다. 코르크 마개가 썩었을 경우 곰팡내나 나무냄새가 날 수 있다.

잔을 약간 돌려주는 것은 잔 속의 와인이 움직이면서 표면적이 넓어져 향기성분이 많이 기화하기 때문이다.

향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포도 품종에 따라 각각 다른 향이 나는 아로마(aroma)와 와인이 오래 숙성해 가면서 생기는 부케(bouquet)가 그것이다. 

③ 입으로 맛보기

입 안 전체와 혀를 적실 정도의 와인을 마신 후 입을 오므려 공기를 들이킨다. 그리고 입 안에서 서서히 돌리면서 맛을 본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