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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키워드 광고(오버추어와 구글 애드워즈)에 대해

인터넷 키워드 광고(오버추어와 구글 애드워즈)에 대해 광고 마케팅 2008.03.01 00:24

인터넷 키워드 광고(오버추어와 구글 애드워즈)에 대해


1. 오버추어와 구글 애드워즈


선생님 회사에서 진행하고 계시는 '오버추어'는 클릭당 광고료를 내는 CPC 방식의 검색광고입니다. 오버추어에 광고를 내게 되면 오버추어와 계약된 네이버, 야후 등 우리나라 주요 포털(검색 점유율 기준으로 80~85%)에 동시에 광고가 노출되므로, 오버추어가 CPC 방식 광고의 대명사가 된 것이지요. 오버추어 이외에도 '구글 애드워즈'라는 통합형 검색광고가 있는데, 여기에 광고를 내게 되면 구글은 물론, 다음과 엠파스에도 광고가 나갑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여러 포털에 동시에 게재되는 CPC 방식 광고는 오버추어와 구글이 운영하고 있는데, 검색 점유율에서는 오버추어가 훨씬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는 반면에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므로, 광고 단가도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CPC 방식의 검색광고를 고민하실 때, 각 키워드마다 오버추어 단가와 구글 단가는 물론, 월간 예상 클릭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셔야 합니다. 오버추어 관련 정보 및 광고게재는 www.myoverture.co.kr 사이트를, 구글 애드워즈 관련 정보 및 광고게재는 www.google.com/intl/ko/ads/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각 검색포털에서도 클릭당 과금 방식의 CPC 광고나(네이버 클릭초이스, 다음 클릭스 등), 월정액 방식의 CPM 광고(네이버 플러스프로 등)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들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함께 검토를 해야 합니다(각 포털 메인 페이지 하단의 '키워드 검색 광고' 링크 참조).


 

2. 검색 광고의 효과 측정


앞에서 말씀드린 다양한 광고채널 중에서 어떤 채널이 효과가 있고, 또 다양한 광고 키워드 중에서는 어떤 키워드가 효과가 있는지 반드시 측정해 보아야 합니다. 광고 효과 측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 우선 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전환 페이지 설정' 기능을 이용해서 키워드 별로 목적 페이지(전환 페이지)에 전환하는 비율과 전환하는데 드는 비용을 비교해 보시기를 권합니다(전환 페이지, 전환율 등의 용어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 이외의 다른 채널과 동시에 광고 효과를 비교해 보기 위해서는 다음웹인사이드(http://inside.daum.net)나 에이스카운터(www.acecounter.com), 로거(www.logger.co.kr)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다음웹인사이드는 무료이고, 에이스카운터나 로거는 월 1~5만원 정도의 비용 지불).



3. 광고 대행사의 선정


선생님 회사의 경우 회사 안에 검색 광고를 전담할 인력이 없는데 비해, 검색광고에 상당히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광고 대행사의 수익 모델은 대행하는 광고 금액에 비례하여 오버추어에서 일정 비율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 대행에 따른 추가 비용은 없으나, 지나치게 과다한 광고를 추천할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사 담당 직원의 친절도, 전문 지식, 고객 마인드 등

2. 해당 광고 대행사의 대행 실적 및 유사한 사례 경험 여부

3. 오버추어 이외의 구글,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 다양한 광고에 대한 대행 가능 여부

4. 카페, 블로그, 지식인 등 광고 이외의 검색 채널에 대한 활용 여부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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