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호주 멜버른 여행 소개

호주 멜버른 여행 소개 국내외 여행정보 2008.09.30 13:19

호주 멜버른 여행 소개


 



일단 멜번에 도착하면 쉴새없이 돌아다니는 트램이 먼저 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시티를 순환하는 무료트램이 있습니다.
색깔이 자줏빛 갈색이라고 해야되나 지붕은 녹색, 아무튼 사각형 모양으로 시티를 순환합니다.
멜번 시티를 한 바퀴 둘러보는 정도로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멜번 시티는 그냥 야라강을 따라서 구경하시면 되는데 물이 흐려 야경이 더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그 야라강을 지나는 프린스 브릿지 있는 곳에 플린더스 역이 있는데, 역 건물도 상당히 멋있고, 여기가 가장 사람들도 많습니다.
프린스 브릿지쪽 건너면 경기장이 하나 있는데 토요일쯤엔가 그곳에 아트시장이 열립니다. 볼만했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카지노 있는 곳 앞에 건축물 기둥들이 잠깐 불쇼를 하더군요.
그리고는 별롭니다. 박물관도 특별한 기억이 없습니다.

차이나타운은 시드니보다 좀 큰 거 같은데 비싼 식당들이 제법 있어보이더군요.
사람들 줄서서 기다리는 곳도 많고. 멜번은 시드니보다 다양한 이민자들로 구성된 문화적 색채가 강하다더군요. 저는 멜번 베트남 식당 음식들이 꽤 맛있고 값도 싸다는 느낌이여서 좋았습니다.

트램타고 한참가면 비치가 하나 있는데 석양이 꽤 아름답긴 하더군요.
시드니에서 조금 오래 있어서 그런지, 저는 멜번 시티 자체는 그렇게 흥미로운 것이 없더군요.

멜번에서 꼽을 만한 두 가지 여행지는 그레이트 오션로드와 소버린 힐 광산입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멜번에 가신다면 꼭 가보셔야할 코스입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히 어느 한 지점이 아니라 멜번에서 출발해서 Geelong 이라는 남쪽 도시를 지나서 해변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계속해서 남쪽 바다를 옆에 끼고 달리는 도로입니다.
이걸 만끽하시려면 차를 렌터해서 직접 운전하시는게 최고입니다.(저는 차를 빌려서 했습니다.)
그런데, 일단 멜번에서 트램으로 인한 복잡한 도로체계 때문에 빠져나오기 힘드실 수가 있고, 그레이트 오션로드도 길이 완전 꼬불꼬불이라 주의해야 합니다. (저녁엔 동물들도 뛰어들고)

결국 대부분 패키지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는 왼쪽에 앉으셔야 합니다.
12사도까지 찍고 돌아올 때는 내부고속도로를 통해서 오기 때문에 왼쪽에 앉으셔야 가면서 계속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절벽! 산!
중간 중간에 아폴로 비치 같은 곳도 들리고 하는데 패키지는 시간에 쫓기셔서 충분히 그 절경을 다 느끼실 수는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패키지는 보통 1박2일짜리랑 당일치기 있습니다.

소버린 힐은 예전에 금광으로 유명했던 지역을 관광지로 꾸며놓은 곳입니다. 광산 마을 같은겁니다.
이 근방의 관광명소 중에서는 무슨 랭킹 같은데서 1등도 하고 그런 곳이라더군요.
늦게 도착한데다 입장료가 비싸서 들어가보진 않았는데 발라랏 인가 하는 그 도시 자체도 상당히 아름다웠습니다. 여기도 고속도로 타고 멜번에서 꽤 걸리는 곳이라 하루를 잡아야 되는 코스입니다.
170 정도 놓고 3시간 쯤은 걸린 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멜번 남쪽에 필립 아일랜드가 있는데 제가 다른 곳에서 펭귄을 많이 본 탓에 가보진 않았습니다.
여기가  펭귄 보호 문제도 있고 패키지 외에는 보실 방법이 힘들 것 같습니다.

멜번은 시티 내에 지점들은 대부분 걸어다니시면 되서 달리 교통편이 거의 필요치 않으실테고, 그 밖에는 아예 멀어서 하루 정도씩 일정 잡아야 되는 지역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현지에 가서 패키지를 찾거나 하신다면 예약도 못하고 그래서 당일 바로 가는게 힘들 수도 있으니, 미리 잘 살피시길 바랍니다. 그런 면에서 아예 여행사한테 일임하는 게 아닌 이상 안내책자 가지고 자세히 보시는게 낫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