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서유럽 팩키지 여행 후기

서유럽 팩키지 여행 후기 국내외 여행정보 2008.09.30 11:48

서유럽 팩키지 여행 후기

 




8박9일 일정으로 서유럽 패키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유럽으로 여행을 갔다 오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니는 동안은 꽤 힘이 들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비행시간은 환승 포함 15시간 정도 되었구요.
같이 가신분들은 거의 20,30대 젊은 분들이었어요. 다른 여행사 통해서 갈때보다 연령층이 많이 어리더군요.

유럽은 정말 많은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더군요.
이태리나 파리의 건축들이 150년전에 하수도공사까지 완벽한 시설을 갖춘 계획도시라는데 놀라고 그 건물들의 단단함과 정교함 섬세함에 정말 놀랐습니다.
책에서만 보았던 중세문화의 실물을 보는 감격은 참으로 대단하더군요. 우리 아이가 좀더 크면 꼭 다시 데리고 와서 같이 여행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여행일정은 정말 만만치 않더군요.
긴 시간을 차량으로 이동을 해야 하고 호텔에 들어오면 쉬면서 가지고 간 소주라도 한잔 해야지 했는데.씻고 쓰러져 잠자기 바빴답니다.
도착하는 곳마다 며칠씩 쉬었다 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굴뚝같이 들었구요.
자유여행으로 긴시간 갈 수 있다면 정말 한곳에서 오래 머물면서 구석구석 살펴보고 느껴보는 여행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희처럼 짧은 일정에 적은 비용으로는 팩키지로 다녀오는 것이 많은 곳을 단시간에 보고 올 수 있다는 장점은 있는 것 같아요. 나름 개인의 상황에 따라 정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여행 다니는 내내 날씨는 너무너무 좋았어요.
아마도 같이 가신 분들이 착한 일 많이 하신 분들 이었나봐요.카프리섬에서도 그렇게 좋은 날씨는 간만에 처음이었다고 인솔자님도 말씀하시대요.
그리고 유럽여행 가실 분들 카메라 좋은거 가지고 가세요.
찍을 거 너무 많은데. 저희는 카메라를 소홀히 준비해서 마음 졸이면서 사진 촬영했거든요.
메모리칩이 부족해서리.

한가지 아쉬었던 점은 이태리에서 첫날 묵은 숙소가 로마시내에서 너무 많이 떨어져 있어서 오고 가는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저녁식사 할곳 위치를 기사분이 찾지 못해서 거의 밤 10시경에 저녁을 먹고 12시 넘어서 숙소로 들어간것 같은데. 그 점은 좀 아쉬웠네요.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