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서유럽 - 루프트한자 이용 5국 10일

서유럽 - 루프트한자 이용 5국 10일 국내외 여행정보 2008. 9. 29. 13:55

서유럽 첫 여행 - 루프트한자 이용 5국 10일
 



 
어제 귀국해서 아직 시차 적응 중입니다. 8박 10일간의 일정이었구요
첫 유럽 여행이라 기대가 참 많았답니다.

준비물 챙길 때
슬리퍼(비행기 안과 호텔에서), 물(저는 안 챙겨갔는데 수화물용 화물에 1.5짜리 챙겨가면 좋습니다, 물값도 비싸고 맛도 이상해서요), 비상식량-컵라면,햇반,김,고추장,과자 등(입이 짧은 분이라면 꼭이요,과자값도 비싸요),공기 등받이(저는 비행시간이 넘 길어서 넘 힘들었거든요) 옷은 조금만, 건조해서 양말, 속옷이 금방 말라요

기본적인 공부
-여행전에 유럽에 대해서 공부해가시면 좋을 듯, 그렇지 못해서 전 후회했거든요
로마인 이야기, 그리스로마신화, 유럽여행지침서 등이 좋을 것 같습니다.

루프트한자 기내식
루프트한자가 기내식이 맛없다고 그러셔서 걱정이 많았는데 저는 좋았습니다. 글구 비빔밥이 맛있습니다. 유럽으로 갈 때는 간식으로 컵라면도 주더라구요. 한국인 직원도 있어서 편하구요

여행일정 및 감상

경로는 독일을 경유하여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독일을 여행하는 일정이라 조금이 아니라 많이 빠듯한 일정이었습니다. 기간이 짧은 지라 깊은 여행을 했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딱 그 나라하면 떠오르는 중요한 것만 볼 수 있었던 일정이었습니다.
이동이 많고 일정이 짧아 힘들기는 했지만 짧은 기간동안 짜임새있는 코스를 원한다면 괜찮은 상품같습니다

1. 영국은 가이드가 차분하게 짧은 시간에 영국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어서 돟움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근위병 교대식은 보지 못 했어요 저희가 여행간 날이 교대식이 없는 날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대영박물관 코스는 좋았습니다.
식사는 저는 아무거나 잘 먹는 편이라 먹을만 했지만 우리 나라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조금 싱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프랑스-영국에서 유로스타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이날 도시락으로 저녁을 먹었는데 김밥이었고 참 맛이 있었습니다. 타국에서 먹어서 더 그랬던 것 같구요
프랑스에서 도착해서 호텔로 여행하는 도중 운전 기사가 길을 잘 못 들어서 도심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오래걸렸는데 나중에는 이 기사님에게 감사드려야 했답니다.
왜냐하면 전 파리 야경을 보고 싶었는데 저희 팀에서는 야경을 원하지 안아서 야경 투어를 못 했거든요 기사님의 잘못이 아니었다면 파리의 야경은 구경도 못 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안 드는 일정이었습니다. 가이드님이 친절은 하셨지만 영국에 비해서 조금 기대에 못 미쳤구요 최악은 베르사유 궁에서 너무 많은 인파로 깔려 죽을 뻔 했거든요 가이드님 말씀으로는 여름 성수기에도 이렇지는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현지식으로 달팽이 요리를 먹었는데 저는 와인하고 맛있게 먹었는데 다른 분들은 맛이 없었다고 합니다. 향이 조금 .
루브르 박물관도 사람이 많아서 제대로 볼 수는 없었지만 전 개인적으로 다빈치 코드의 장소를 가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떼제베를 타고 스위스로 이동

3. 스위스-호텔에서 다소 춥고, 음식도 많이 없고, 물가도 비쌌지만 최고였습니다
1월 1일날 아침 일찍 융프라우에 올랐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름다운 설경과 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에 우와~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산 정상에 있는 매점에서 핫쵸코랑 컵라면을 먹었는데 비쌌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4. 이탈리아 밀라노-베네치아-피렌체-로마 일정이었는데 대체로 다 좋았습니다.
밀라노는 밤에 인솔자님이랑 투어였는데 비교적 만족했구요.
베네치아는 춥기는 했지만 현지가이드님이 넘 재미있고 준비도 많이 하셔서 넘 재미있었어요
곤돌라는 꼭 타야할 것 탔는데 다소 실망했구요, 수상택시는 넘 재미있었어요.수로사이를 돌면서 주변 건물도 보고 스피드도 즐기고 피렌체랑 로마도 재미있었습니다.
바티칸 박물관, 트레비분수,포로로마노 등 대만족이었습니다.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습니다.

5. 독일-하이델베르크 고성이 가장 인상이었습니다.
날씨는 좋지 않았지만 일정 중의 다른 나라들과는 또 다른 느낌었습니다.
음식도 좋았구요,호텔도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공항에서는 조금 불쾌했습니다.
프랑크프르트 공항이었는데 직원도 불친절하고 검색대에서도 무슨 범죄자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리 보안 때문이라지만 다소 지나치다는 느낌이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