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체코 프라하, 폴란드 여행

체코 프라하, 폴란드 여행 국내외 여행정보 2008.09.28 15:38

체코 프라하, 폴란드 여행

 
 



프라하행 경유비행기를 타고 프라하에 도착하자마자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더군요.


호텔도 프라하공항에서 10분거리.
호텔도 깔끔하고 기분좋게 첫날밤을 보내고 프라하성으로 향해 현지가이드와 미팅을 했는데 프라하에 7년을 사신 프라하 전문가였습니다.
프라하성, 카를교, 비츨라프광장, 틴교회등등. 여러곳을 둘러보고 정말 아름다운 도시이구나라고 세삼느꼈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야경을 감상할 수 없었던 점.


폴란드로 넘어가기위해서 체코의 제2의 수도인 부르노에 도착해서 호텔에 짐을 풀었는데 브루노의 호텔역시 우리나라의 고급펜션같이 너무나도 경치좋은 곳에 위치하여 여행을 같이 한 일행들 모두 좋아하는 모습들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폴란드로 행하여 영화 쉰들러 리스트의 배경인 아우슈비츠에 도착하여서 가이드와 미팅을 하고 잔혹했던 당시 150만명의 목숨을 빼앗아갔던 수용소를 관람하였습니다. 무언가 음산한것이 구토까지 유발할 정도로.가장기억에 남았던 것은 입구에 붙어있는 표지판이었습니다. "역사를 기억하지 않는자 그역사를 되풀이하리라" 이문구가 인류에게 전하는 메세지를 되세기며 중세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크라카우로 이동하여 바벨성등 중앙광장에서 여러가지 공연들과 폴란드의 분위기를 한컷 느낄수 있었습니다.


다음날 폴란드하면 떠오르는 비엘라츠카의 소금광산으로 향한 우리는 소금을 체굴하는 방법과 소금조각상 전시관을 관람하고 동부의 알프스라 일컫는 타트라산맥으로 밝길을 돌렸습니다. 유럽은 주변에 산을 찾아볼수 없을 정도로 평야지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동유럽사람들은 휴가기간에는 타트라 산맥에서 등산을 즐긴다고 합니다. 정말 서유럽의 알프스와 유사하게 생긴 타트라 이곳의 전경이란 정말 사진을 찍기만 하면 그대로 그림이 되는 평생 기억에서 지울수 없을것 같습니다.

또, 다뉴브강의 유람선을 타고 헝가리의 주변경관을 감상하고 시민광장 마챠시교회, 부다왕궁, 유람선의 조망과 달리 겔레르트언덕에서 부다페스트를 한눈에 바라보니 정말 최고의 광경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꼭한번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