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해외 여행시 레스토랑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해외 여행시 레스토랑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국내외 여행정보 2008. 9. 25. 22:30

해외 여행시 레스토랑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식당을 들어갈 때는 입구에서 웨이터의 안내를 기다려야 한다.

고급 레스토랑일 경우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무난하며, 격식을 대단히 중히 여기므로 주의해야 한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경우,남자는 상의와 넥타이,여자는 드레스를 입는 것이 예의이다.

격식있는 레스토랑에서는 Clerk이 있으므로 모자나 코트를 맡기고 돌아갈 때에 팁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계산서에 서비스료가 포함되지 않았을 때에는 담당 웨이터에게 계산의 15∼20% 를 팁으로 지불해야 한다. 또한 서비스료가 포함된 경우라도 와인이나 칵테일 등의 술을 주문한 때에는 Wine Steward (Sommelier -포도주 담당 웨이터)에게도 팁을 주어야 한다.

포크가 테이블에서 떨어졌을 때에는 웨이터를 불러 새 것으로 서비스를 받는다.

음식을 먹을 때 씹는 소리를 내지 않도록 하고, 스프는 훌쩍 소리를 내지 말며, 흘려 넣듯이 먹는다.

부페(Buffet) 식당에서는 한줄로 순서를 지켜 주시고 접시에 먹을 만큼의 양을 담아서 여러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림이나 다리를 떠는 일, 식사중에 손으로 턱을 괴는 일,남 앞에서 이쑤시개를 사용하는것 등은 매너에 어긋난다.

외국 관광중에 물은 그냥 드시면 탈이 나기 쉬우니 반드시 끊인 물이나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