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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 및 기타 검색 광고시 광고대행사 선정요령

오버추어 및 기타 검색 광고시 광고대행사 선정요령 광고 마케팅 2008. 2. 23. 11:49
 오버추어 및 기타 검색 광고시 광고대행사 선정요령



첫번째 [ 오버추어 광고 대행사가 어디든 많이 중요하진 않다 ]

행사 업체의 인지도 보다는, 담당할수 있는 대행사 담당분의 마케터 실력을 먼저 봐야 한다.  자질있는 마케터분을 만나신다면, 적은광고비용으로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인지도 역시 중요하다. 정보회전이 빠르고 인지도가 높은 회사일수록 광고주들이 많고 많은것을 보고 배운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첫번째는 담당자의 실력이다.

두번째 [ 마케터에게 100% 맞기지 말것 ]  
마케터 역이 어느정도의 수수료를 받으며 일을 한다
[ 오버추어에서 주기때문에 광고주들은에게 따로 받거나 부담은 없다. ]
하루에 일하는 시간이 10시간이라면, 상위 광고주 5시간, 그외 광고주2,3시간, 그리고 신규 광고 주 영입을 그 외의 시간에 소모한다. 
상황에 따라 틀리고, 담당자분에 따라 틀리긴 하겠지만, 내가 지금 이업종에서 일하고 있고, 주위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았을때 대부분 그렇다.

마케터에게 100% 맞기기 보다 마케터와 공유 하고, 같이 풀어나가는것이 옳다. 마케터는 조언을 해주고, 광고주는 그 조언을 받아 들이고, 서로 협력 하여 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옳다.

세번째 [ 마케터가 관리하는 업체들을 물어볼것 ]

나와 관련된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면, 많은 노력없이 효율높은 키워드를 제안 받으시거나
관리를 해줄 수 있을겁니다. 또한 관련 업체를 너무 많이 관리 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4개정도를 관리하고 있다면 최상의 마케터 입니다. 가격 경쟁을 줄이면서 광고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역시 같은 키워드로 광고주분들이 3곳 이상 있는곳은 치열했던 키워드 입찰가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네번째 [ 신입인지 경력인지를 파악하라 ]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는 1인당 수십개이상의 광고주를 관리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입이든 경력이든 콜을 통해서 광고주를 모집하는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네이버지식인이나, 블로그 등등 관리 잘해준다는 말만 믿지는 마십시오.
오버추어를 월300만원 이상 사용하지 않으시면 그냥 지식인 블로그 등등을 바라지 않는편이 속편할수 있습니다. 정말 50~100만원쓰시는 광고주들이 들으시면 화가 나시겠지만 현실입니다. 월 100정도 사용하시는 광고주분들께 그렇게 최선을 다하는 마케터가 있다면 2가지 입니다.
광고주를 키울수 있다는 확신을 가진 경력! or 신입!
블로그 지식인 역시 돈을 받으면서 광고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은 작업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료 진행을 도와주는것은 최대 2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예외는 있습니다.
각팀에 팀장이라던지, 또는 밑에 관리직원분들을 많게는 몇십명씩 두고 있는 업체는 예외일 수 있습니다.

다섯째 [ 대행사에서 경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 ]

대행사 이동이 자주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 신입분들은 2~4개월 안에 그만두는경우도 태반 ] 기껏 상담하고, 체크하고 열심히 광고 진행하고 있는데.. 담당자가 뜬금없이 다른업체로 이동한다면, 더 좋은 사람을 만날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신입사원에게 계정을 배정해 주게 되있습니다.
지금 있는 업체에서 얼마나 있었는지와 앞으로 얼마나 있을건지를 꼭 체크 하고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섯째 [ 키워드제안을 받아 볼것 ]  
그 담당자의 노력이나, 가치관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대충 오버추어나, 네이버 등에서 긁어서 보내는 업체는 절대로 하지 마시길... 하지만 키워드 제안역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정보만 빼가는 그런 행동은 않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 키워드광고 외에 다른 광고가 어떤것이 있는지 물어볼것 ]
말로는 다 한다고 하지만, 분명 차이가 있을겁니다.
그 차이는 분명,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가 날겁니다.
그야 말로 경력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여덞째 [ 월 예산책정을 얼마나 하면 될지 물어보자. ]
광고진행하면서, 제일 문제점이 광고비용대비 효율문제입니다.
정말 괜찮은 담당자를 만나셨다면, 매주 조언을 해줄겁니다.
시작은 최소금액으로 시작해도 되지만 적어도 얼마 이상 되야 광고 효과를 볼수 있는지 정말 담당하는 담당자라면 알수 있다.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하는 마케터는 역시 신입이라고 볼수 있다. 그리고 시작을 너무 작게 조언해 주는 담당자 역시 문제가 있다.
정말 프로라면 솔직하게 오픈한다.


[ 출처 : 광고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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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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