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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서비스는 ‘퀄리티 높은 친절함’

친절한 서비스는 ‘퀄리티 높은 친절함’ 국내외 여행정보 2008. 9. 7. 13:39

여행사닷컴 친절한 서비스는 ‘퀄리티 높은 친절함’
 

교육에서 나아가 직원관리 제도, 인재 육성의 시너지 효과 기대

여행사닷컴은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서비스 교육 강화에 나섰다.
매일 실시하던 팀별 자체 서비스 교육뿐만 아니라 한달에 한번씩 실시하던 전체교육을 일주일에 1회로 변경해 실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외부강사의 이론적인 강연식 교육보다는 고객 응대 요령, 고객 유형별 대화기법 등 각 팀 팀장이 실무에서 얻은 노하우들과 실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퀄리티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 팀별 자체 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의 칭찬을 많이 받은 직원에게는 ‘베스트 친절상’을 수여해 교육으로만 끝나기 보다는 직원관리 제도로 이용할 계획이며 고객만족과 업무 효용의 증대, 숙련된 인재 육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증대와 고객 불편의 최소화 외에도 고객과의 친밀감 증대와 고객의 취향 등 사소한 것까지 신경써 서비스하는 감성 마케팅을 펼치는 여행사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퀄리티 높은 서비스 강화를 강조한 엄기원 여행사닷컴 대표는 “품질의 차이나 가격의 차이로 경쟁하는 시대는 끝났다.

고객들은 1,2만원의 차이에 여행상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면 기꺼이 지갑을 연다”며 “남들과는 차별화된 우리만의 서비스만이 앞으로의 경쟁력이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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