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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의 부정클릭 대처 요령

오버추어의 부정클릭 대처 요령 광고 마케팅 2008. 2. 23. 11:12

오버추어의 부정클릭 대처 요령

http://blog.daum.net/http3cokr/1743339 << 이 블로그에 나온 부정클릭 방법및 대처 방안에 대해 보충 설명..


오버추어 광고를 하고 있는 쇼핑몰에서 '꽃배달' 키워드를 대표적으로 평소의 3배에서 15배까지 많은 클릭이 일어나고 있는데 문제는 또한 접속 로그에 남아 있지 않는 일이 최근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꽃배달 키워드만이 부정클릭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단가가 조금 비싼업체들도 부정클릭을 당하고 있구요, 대표적인 키워드로대출쪽 키워드가 많습니다 (금액이 1클릭에 1만원 이상하는 키워드가 많이 있죠)]

발렌타인데이등 특수한 환경을 감안 하더라도 매출대비 클릭수가 2배이상 많이 차이가 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부정클릭 방법--

부정클릭 방법은 [보안 설정,쿠키차단]쿠키를 제거하며 (혹은 다른 원인들: DDOS공격일 가능성 등등) 네이버에 접속하여

'꽃배달'키워드를 조회후 클릭은 하지만,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서/ 과금은 되었지만 접속 로그는 남지 않았습니다. 자체 홈

페이지 로그분석뿐 아니라 여러 로그분석 프로그램에서도 접속로그가 남아있지 않습니다.

[위의 방법이 맞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험 해본결과 보안 설정 및 쿠키 차단으론 부정클릭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부로 클릭 하는경우 2클릭까지 과금 댈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일반인들이고 우리들 역시 모릅니다. 대부분 아이피,

쿠키 등등 여러가지 예들 들면서 이야기 하지만 제가 직접 해본 결과론 할때마다 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담을 하는것은 어렵 습니다. 그리고 클릭은 하지만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는다는 예기는 일반인들이 들을때 어려운 얘기 입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 보면 오버추어의 클릭 방식과 접속자 마케팅의 로그분석과는 분명이 과금 방식 차이가 있고, 그로 인해 조금한 시간과 겝이 생깁니다. 그 겝을 알아내는 사람이 많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해본결과 가능 합니다.) 같은 아이피로도 오버추어에서 2시간만에 10클릭 이상도 뽑을수 있었습니다. 오버추어가 꼭 아이피가 잡는건 아니다라는 증명인 셈이죠.]


대처방안--

[제가 직접 해본결과 알면서도 당해야 합니다. 진짜 마음먹구 부정클릭을 하겠다 하면 그냥 당해야 합니다. 손쓸수 없습니다.

다만 나중에 환급을 받는 방식을 택해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지금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버추어의 '구매 전환율 스크립트'를 고객님 홈페이지의 인덱스 페이지(첫페이지)에 연결 하십시요.

그렇게 하면 오버추어자체의 구매전환율로 고객님 홈페이지의 로그분석을 하게되는것이 되어 오버추어 총클릭수와 비교하여

환급요청시 자료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버추어 구매 전환율 계산은 새로고침 할때마다 카운터 되어 별도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매전환율 삽입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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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URL에 등록된 모든 페이지에 삽입하십시요.

[자 위의 코드를 다 삽입했을때 과연 부정클릭을 얼마나 막을수 있을까요? 부정클릭을 막을수는 없습니다. 위의 방법 역시 속수 무책으로당해야 하며, 오버추어에서 그런부분을 인정 하기때문에, 환불도 가능 합니다. 솔직히 환불 받는다 치면, 위의 자런 자료가 없이도, 접속자 마케팅이나 로그분석만으로도 환불은 가능 합니다. 물론 100%는 아니지만 오버추어에서도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정도의 환불을 해줍니다.]

※ 주의: 이 코드는 오버추어 구매전환 분석도구 소스를 index페이지에 삽입하여 실제 오버추어 클릭이 일어나서 광고주 홈페이지에 도달하는 비율을 알아보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이 코드를 삽입할 경우 오버추어 과금 체계에 맞춰져 있어 오버추어 계정 내에서 총 클릭 수와 구매전환 수와 유사하게 카운트 됩니다.

위의 글을 종합해 보면, 결국 부정클릭은 존해 하고, 막을수는 없습니다. 오버추어 광고주분들끼리.. 서로 서로 피흘리는 일이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위의 내용을 조금 보충 해서 제가 직접 환불 받았던 내용을 적어 추가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10월달 오버추어 사용 금액이며 , 위의 금액중에 절반 정도가 부정클릭으로 의심 되었었습니다.

위에서 설명 했다시피, 오버추어 에서는 클릭이 일어 났지만 접속자 마케팅 (세일즈 헬퍼 사용중) 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았죠.

(말이 안되는 자료였습니다. 상식적으로 오버추어는 한사람이 여러 클릭을 하더라도 1,2클릭만을 인정 하지만, 접속자 마케팅은한사람이 몇번 클릭 했는지 다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오버추어에서 10클릭이 났다면 접속자 마케팅은 10클릭 이상이 되어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오버추어에서 10클릭이 났지만 접속자 마케팅에는 5클릭정도 잡혔습니다. 확실히 부정클릭으로 의심했고, 그에 적당한 자료를 오버추어에 제출 했습니다. 그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 66만원 가량을 환불 받은 모습이 보이십니다. 위의 내용을 직접 환불을 받은 내용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료를 보내고 환불을 요청 했기에 환불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환불 요청을 하지 않았을때 오버추어가 환불 해준 내용을 보시면

11월21일에 4번을 자동 환불 해주었지만!!! 아주 화가 나는 수준의 환불이였습니다. (솔직히 저럴꺼면 왜주는건지;;)


글을 마치며.

자 위의 내용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음먹으면 타업체 광고를 못하게 할수 있다 [부정클릭]
2. 하지만 그렇게 되면 서로 서로 죽이기다 (서로 피터지는격 밖에 안됨)
3. 억울 하게 부정클릭을 당햇다 생각 되면, 자료를 모으고 오버추어에 환불 요구를 하자 (개인이 못한다면 우리들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인듯 하다. 어차피 돈을 더 받는건 아니니깐)
4. 정말 부탁이지만, 부정클릭은 누워서 침뱉기 입니다. 부정클릭을 하지 맙시다!


[출처 : 광고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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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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