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와 그 해결 방법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와 그 해결 방법 에어컨 정보 2008.04.08 08:16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와 그 해결 방법


자동차 에어컨냄새가 날때, 필터가 적용된 차량이라면   먼저 필터를 교체하셔야합니다 .  
7천~1만킬로정도에 교환하시면 적당합니다. 필터가 아니라면 내부 부품을 세척해야합니다 .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는 원리
에어컨을 가동하면  -  블로아휀이 돌아가서 바람이 실내로 들어오게됩니다.
이때 에바포레이터(증발기) 라는 부품이 있는데,  모양은 라디에이터처럼생겼고 크기는 A4지 정도랍니다 .  이안에 가스가 흘러가게되면 가스(냉매/프레온가스) 의 성질로 열을 흡수하게된답니다. 쉽게 말해   에바포레이터 자체가 매우 차가워지게 되며 그안을 통과하는 공기도 순간냉각된답니다.

그냥공기만 차가게 만든다면 모르겠지만  이 에바포레이터는 차가운 콜라병에 물생기듯이  습기가 발생하게되죠. 이 습기가 바로  냄새의 원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세균이 번식하기에 알맞은 환경을 조성하고  공기중의 먼지들이 잘 흡착될수 있게 하여 오염을 더욱 가중시키게 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지 냄새를 간단하게 냄새를 없애고싶다면  시중의  팡이제로같은 약품을  뿌려 냄새를 순간  감추시면  되지만   근본적인해결은  세척을 해주어야합니다.
몸에서 땀냄새가 나는데  여기에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기때문에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샤워하듯이  세척해주어야한답니다.

요즘에는  간단하게 셀프형식으로 할수 있는 약품이 나와있는데  직접 약품을 구입해  공조박스에  구멍을 뚫어 주입시키는 거품식 세척제가 입니다.
자동차 용품관련  인터넷에서 직접 구입할수 있답니다.  물론 사용법도 나와있구요.
드라이버나 드릴같은 공구를 구비해서 직접 시공하는데 약품에 따라 15000~29000원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이방식의  단점은 - 차에 구멍을 뚫어야하고  잘되는지상태를 전혀 파악할수 없으며  헹굼 작업이 별도로 없어 오염물질의  잔류가 남을 수 있는점입니다.
오염도에 따라 시공하는방식이 아니기때문에  오염이 심한 차량에는 약품과 오염물질이 뒤범벅되어  더욱 악화될수 있답니다.
 
이방법이  아니면  전문 시공업체에 의뢰해야 하는데    국내  최초로  이분야를 연구해  자체  개발된장비와  시공기술로    차에 손상을 주지않으며 에바포레이터오염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작업  상황을  볼수 있으며  헹굼작업까지 하기때문에   잔류가 남지않습니다.
전문장비가 없으면 못하는거죠.


[ 출처 : 애니카랜드 http://cafe.naver.com/jinyangcar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