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유방암의 검사, 진단] 입김 분석으로 유방암 진단한다

[유방암의 검사, 진단] 입김 분석으로 유방암 진단한다 암 정보 2008.10.29 18:46

[유방암의 검사, 진단] 입김 분석으로 유방암 진단한다

 







입김 속에 들어있는 유방암 관련 물질을 분석해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미국 미시간 대학 화학공학과의 요에르그 라한 박사는 입김 속에 섞여있는 유방암과 관련된 대사물질 유무를 분석할 수 있는 가변표면기술(switchable surface technology)을 개발했다고 밝힌 것으로 영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5일 보도했다.


라한 박사는 가변표면이란 유방암을 암시하는 특정 대사물질을 유인하도록 설계된 분자표면으로 크기가 6.4nm(나노미터:10억분의 1미터)인 작은 나노포켓(nanopocket)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노포켓에는 물과 기름이 들어있어서 원래  크기가  아주 작은 대사물질이 나노포켓으로 끌려들어가게 되어 있다고 밝혔다.


라한 박사는 이 표면은 분자가 직선으로 서 있을 때는 분자가 열려  대사물질을 끌어들이고 여기에 전기를 가하면 직선 분자가 휘면서 대사물질을 분출시키게  된다고 말하고 따라서 이 표면에 입김을 불어넣으면 유방암과 관련된 대사물질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라한 박사는 입김과 소변에 유방암을 나타내는 특정분자(대사물질)가 있다는 연구결과에 착안해 이러한 장치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