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폐암이 치료] 진통제, 폐암 치료 효율 높여

[폐암이 치료] 진통제, 폐암 치료 효율 높여 암 정보 2008.10.29 17:57

[폐암이 치료] 진통제, 폐암 치료 효율 높여








관절염 치료에 쓰이는 소염진통제 쎄레브렉스가 폐암치료제 타르세바의 효과를 크게 상승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 의과대학의 카렌 레캄프 박사는 의학전문지 ’임상 암 연구(Clinical Cancer Research)’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사이클로옥시게나제-2(COX-2)계열의 소염진통제인 쎄레브렉스가 보통 10%정도인  타르세바의 반응률을 33%까지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레캄프 박사는 진행성 폐암 환자 22명을 대상으로 타르세바와 쎄레브렉스를  병행투여 한 결과 7명(33%)이 종양이 약간 줄어드는 부분적 반응을 보였으며 5명(24%)은 상당 기간 종양성장이 중지되었다고 밝혔다.


타르세바는 종양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표피성장인자 수용체 유전자를 억제하는 단클로항체로 폐암치료에 상당한 효과가 있으나 폐암환자의 10%에게만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그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레캄프 박사는 쎄레브렉스의 병행투여로 반응률이 이처럼 크게 높아진다는 것은 타르세바에 대한 어떤 저항이 극복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