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난소암이 전이되어 생존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치료방법이 없나요?

난소암이 전이되어 생존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치료방법이 없나요? 암 정보/묻고 답하기 2008.10.15 23:23
난소암이 전이되어 생존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치료방법이 없나요?






질문  :

난소암 환자로 자궁과 난소 제거술을 받은 환자입니다. 다른 장기로 전이되어 생존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치료방법이 없나요? 



 
 
답변 :

난소암이 다른 장기로 퍼진 상태란 난소암 2기부터 입니다만,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3기말 내지 4기일 것으로 짐작됩니다. 이와 같이 진행된 경우라도 치료방법은 있습니다.

다만 조기에 발견된 경우에 비하여 생존율이 떨어질 뿐입니다. 일반적으로 암의 치료는 암의 종류, 병의 진행정도, 환자의 상태, 나이 등을 고려하여 완치를 목표로 치료할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증상의 호전과 생존기간의 연장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이 사시는 동안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완화의료도 중요한 치료입니다. 완화의료란 적극적인 치료 즉 수술, 방사선치료, 항암화학요법으로 완치가 불가능하거나 통증조절 등 삶의 질 향상을 필요로 하는 환자와 그 가족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영적 문제들을 팀으로 돌보며 삶의 질을 높이는 의료활동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205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