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암성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성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 정보 2008. 10. 10. 14:13

암성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성통증진료지침’개정 및 암극복캠페인 ‘통증을 말합시다’ 전개







보건복지가족부는 암성통증관리에 대한 의료인과 암환자.보호자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암성통증진료지침을 개정하고 암극복 캠페인 ‘통증을 말합시다’를 전개한다.

이번 ‘통증을 말합시다’ 암극복 캠페인은 캠페인 주간 동안(5월 26~30일) 국립암센터, 지역암센터, 호스피스ㆍ완료의료지정기관과 암등록병원 등 캠페인 참여에 신청한 총 57개 기관에서 각 병원의 특성과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내용으로는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암성통증 강좌(국립암센터 등 32개 기관)를 비롯하여 ‘통증을 말합시다’ 뱃지 착용,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통증관리지침 리플릿, 소책자 및 홍보물 배포 등 신청기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57개 의료기관 중 41개 기관(71%포인트)에 대한 조사에서, 통증척도를 간호조사 항목의 제5의 활력징후로 활용하는 등 통증관리에 대해 의료진의 의식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러한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의료진의 인식 제고 및 통증으로 고통받는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암성통증캠페인 및 암성통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www.cancer.go.kr) 및 전화(1577-8899)로 문의가 가능하며, 전문적인 상담, 행사안내, 교육자료.홍보물 신청 등을 할 수 있다.

보건복지가족부 국가암정보센터는 암 극복 캠페인 ‘통증을 말합시다’와 함께 암 정복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위하여 암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암,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 검진을 받읍시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문의 암정책과 02)2023-7556, 국립암센터 031)920-2160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