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직장내 간접흡연 노출 '폐암' 위험 20% 증가

직장내 간접흡연 노출 '폐암' 위험 20% 증가 암 정보 2008.10.10 11:02

직장내 간접흡연 노출 '폐암' 위험 20% 증가








직장내에서 담배 연기에 노출 간접흡연을 하는 사람들일수록 흡연이 금지된 환경 근무자에 비해 폐암 발병 위험을 알리는 발암물질인 'NNK'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공중위생학저널'에 발표된 이번 연구에서 스타크 박사팀은 간접흡연이 폐암, 다른 암, 심장질환, 폐질환을 유발하는 50종 이상의 발암물질을 비롯한 많은 유해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아직 이 같이 폐암을 유발할 수 있는 간접흡연에 대한 어느 정도까지가 안전한지에 대한 연구는 없었다고 말했다.

연구결과 간접흡연에 노출된 비흡연자들이 페암 발병 위험이 약 20%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식품업에 종사자들일수록 다른 직업 종사자에 비해 실내 환경내 담배 연기에 간접적으로 노출될 위험이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정책당국이나 보건행정당국은 실내 작업장에서 금연조치를 취함으로 인해 담배를 피지 않은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