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구강암의 증상

구강암의 증상 암 정보 2008.04.18 19:17
구강암의 증상





구강암을 가진 환자들의 주된 증상 중의 하나는 구강내의 병변으로 쑤시는 듯 한 동통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초기 암의 경우는 동통이 없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동통의 유무가 구강암의 증상과는 반드시 연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입안 헐음, 입안에 하얀 또는 붉은 병변, 혀나 입안 통증, 입안에 혹이 만져짐, 이가 갑자기 흔들리거나 이를 뽑은 후 상처가 아물지 않고, 목에 혹이 만져진다면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강암이 진행되면 주로 아래턱 아래의 림프절로 암이 전이가 되어 목에 혹이 만져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안의 암이 발견되기 전에 목의 혹이 먼저 발견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주로 턱 아래에 혹이 생겨 크기가 줄어들거나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구강암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위에서 말한 증상이 있다고 모두 구강암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단순한 염증은 2~3주면 아물기 때문에 이 시간이 지나도 입안에 염증이 남아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조기 발견의 지름길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