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다발성 간암 환자가 수술이 불가능하다하여 색전술을 3개월마다 시행하고 있는데 다른 치료방법은?

다발성 간암 환자가 수술이 불가능하다하여 색전술을 3개월마다 시행하고 있는데 다른 치료방법은? 암 정보/묻고 답하기 2008. 3. 31. 13:52

질문 : 
다발성 간암 환자인데, 현 상태에서 수술은 불가능하다하여 색전술을 3개월마다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치료방법은 없나요?



 
답변 : 
다발성 간암인 경우 수술이 불가능하다면 할 수 있는 치료방법은 색전술, 고주파치료, 방사선치료, 항암치료가 있습니다.

고주파열치료는 암종이 지름 4cm 이하, 3개 이내에서 시술되며 그 이상인 경우는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색전술은 간 기능이 유지된다면 여러 번 할 수 있으나 간종양의 주변 혈관이 뚜렷하지 않다면 효과가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항암약물치료의 경우는 반응률이 낮으므로 색전술 이후의 치료법으로 고려되어집니다.

간이식(사체간이식, 생체간이식)이 고려될 수 있지만, 간이식의 경우도 비교적 초기 간암에서 효과적이며 종양의 개수가 많으면 힘들게 수술하고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