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아토피 피부의 관리

아토피 피부의 관리 알러지 정보 2008.04.24 12:04

아토피 피부의 관리




아토피가 있으시면 아토피부터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여드름이든 각질제거든..우선은 아토피부터 개선하고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기본적인 피부 및 화장품 상식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피부는 PH4.5~6.5의 약산성이지요.
피부에서 땀과 피지가 나오면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피부보호막을 형성하는데..이것이 약산성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약산성제품을 사용해줘야합니다.(권위있는 피부전문가들이 하나같이 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허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제품은 알칼리성제품이며, 이런 제품은 피부보호막을 모두 없애서, 세균이나 이물질의 침투가 쉽게 되지요.(약산성인지 알칼리성인지는 리트머스시험지로 간단하게 테스트해보면 알수 있습니다.그리고 요즘 약산성비누라고 하여 광고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실제로 꼭꼭꼭 테스트해보셔야합니다..확인해보시면 알칼리성비누인데, 약산성비누로 광고하는 제품도 많거든요..참고로 약산성비누는 만들기 쉬운 것이 아니기에, 제대로 만드는 회사는 몇군데 없습니다.)


그리고 성분 내에 화학성 물질이나 공업용 미네랄이 함유가 최소화 되어야합니다.
왁스, 바세린, 밀납, 공업용 알코올등을 쓰고 있는 화장품이 많은데, 그 이유는 싸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물질은 피부(머리털과 손톱도 피부임)를 감싸 우선 수분 증발은 막지만, 피부 원래의 기능인 호흡 작용, 배설작용 등을 방해 하므로써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지요.
화장독.황변현상(얼굴이 누렇게 되는것)의 주범인 것입니다.
화장품의 원료는 친수성 물질이 많아야 좋습니다.
기름으로 얼굴을 도포(lap)한다는 것은 마치 사과에다 랲를 쉬운 것과 같아 껍질 내부는 푸석하게 되는 것과 같이, 우리 피부도 피지선의 분비능력을 약화 시키는등 장기적으로 피부의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제가 위에 알려드린 것은 기본중에서도 기본이라는 것을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로션같은 경우는 알로에베라 처럼 수분이 다량함유되어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로션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어떤 분은 알로에를 쓰면 알러지가 일어난다고 하시는데, 그것은 알로에를 가공할때 잘못 가공해서 그런 것입니다.
알로에 자체를 갈아서 만들게 되면, 당연히 알러지가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알로에에도 독소가 있기 때문에, 그래서 껍질을 벗겨내고 독소를 빼낸 알로에베라라는 성분을 가지고서 만들어야하지요.(화장품을 만들때에는 정제가 그만큼 중요한 것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1 2 3 4 5 6 7 8 9 10 ··· 88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