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안구건조증 - 라식수술] 안구 건조증에 좋은 라식수술

[안구건조증 - 라식수술] 안구 건조증에 좋은 라식수술 안과정보 2008.10.27 18:26

[안구건조증 - 라식수술] 안구 건조증에 좋은 라식수술


 

 

라식수술 후 건조증이 생기는 원인은 각막뚜껑을 만드는 과정에서 각막상피를 지배하는 신경이 절단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초기에는 각막상피는 신경지배가 없는 상태가 되죠.

그 결과 건조증이 심해지는데 수술 후 2-3개월이면 일시적으로 더 심해졌었던 건조증이 서서히 나아져서 6-8개월 후 신경이 다시 완전히 재생되면서 수술하기 전의 상태로 회복이 되는 것이죠.

건조증에 도움이 되는 수술은 인트라 라식수술을 생각해 볼수 있는데요. 

인트라 라식수술의 경우 100㎛정도로 얇게 절제하므로 각막신경 심층부를 절단하지 않아 각막신경감각저하로 생기는 안구건조감이 줄어듭니다.


인트라 라식수술이란?


라식수술은 크게 두 단계의 수술과정으로 나누어지는데 첫 단계는 각막뚜껑을 만드는 과정, 두번째 단계는 각막 뚜껑을 열어두고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중 수술의 첫 단계인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을 업그레이드 시킨 수술이 인트라 라식이며 기존 철제칼날(마이크로케라톰)을 사용하는 대신 초정밀 팸토세컨레이저 (1,000조 분의 1초)의 레이저와 그 전용 인트라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즉, 라식은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해 각막절편을 만들고, 인트라라식은 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드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인트라 라식의 장점은 레이저를 통해 각막의 원하는 부위와 깊이에 정확하게 조준하여 아주 작은 광절제를 반복, 연속적인 절개면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이 수술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단, 어떤 방법이 귀하에게 가장 적합할지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인트라레이저를 이용한 라식수술의 장점 

하나, 선명한 교정시력 회복
각막의 중심부와 주변부가 균일하게 (planar flap) 절제되어 시력의 질이 깨끗하며, 주변부의 난시 생성이 없습니다.

두울, 수술 후 건조증 감소
100㎛정도로 얇게 절제하므로 각막신경 심층부를 절단하지 않아 각막신경감각저하로 생기는 안구건조감이 줄어듭니다.

세엣, 야간시력상승 및 불빛번짐 감소
잔여각막에 여유가 있어 수술부위(optical zone)를 넓힐 수 있어 야간 눈부심이 줄고 야간시력이 호전됩니다.

네엣, 각막절편 합병증 획기정 감소
FAD 승인 이후 전세계적으로14만 건의 수술 중 현재까지 각막절편 제작 관련 합병증(각막천공, 각막주름, 불완전한 각막절제, 각막혼탁, 각막절편의 미끄러짐, 상피세포 증식 등) 발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다섯, 보다 완벽한 웨이브프론트 수술 가능
웨이브프론트 수술은 수차분석기를 통해 근시,난시 뿐만 아니라 안구 전체의 미세한 굴절이상(고위수차)까지 측정하여 레이저로 정교하게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기존의 미세각막절개도를 이용한 라식수술에서는 각막절편제작에 따르는 수차가 추가로 발생하므로 좀 더 정확한 웨이브프론트 수술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레이저로 각막두껑을 만드는 인트라 라식의 경우 얇고 균일한 각막절편을 만들어 수술시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절편제작시 생길 수 있는 고위수차를 줄여 가장 이상적인 웨이브프론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인트라 웨이브프론트는 최상의 선명도 높은 교정시력을 얻을수 있으며, 특히 난시교정에 탁월한 수술 방법입니다

여섯, 수술 시 통증이 거의 없음
65mmHg이상의 힘으로 각막을 누르는 기존 라식수술에 비해, 35mmHg정도의 낮은 음압을 사용하는 인트라 라식은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거의 없으며, 이로 인해 안구와 시신경에 대한 손상이 없습니다.

일곱, 각막절편 생성 오차발생 최소화
오차범위(5-12㎛)가 현저히 적어 시술자가 의도한 각막절편 두께와 모양을 거의 오차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