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키크는 운동 소개

키크는 운동 소개 아이키우기 2008. 3. 18. 07:09

키성장, 키크는체조, 키크는수술, 키크기, 키크는요가, 키크는음식, 키, 키크는법, 키크는스트레칭, 키크는운동, 키크는방법, 키크는비결, 키크는비법, 키크는식단, 키크는식품, 키크는쌀, 키크는한약, 키키우기 , 키크는방법 10가지, 키크는좋은방법, 20대 키크는방법, 30대 키크는방법

키크는 운동

 


공부에도 왕도가 없다고 하고, 사랑에는 정답이 없다 하지만, 키 크는 데는 너무도 쉬운 해법이 있다.
'잘 먹고, 잘 자고, 열심히 뛰어노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그럼 열심히 뛰어노는 데에도 특별한 기술이 필요할까? 물론이다. 아이의 키를 키워주는 효과적인 운동법과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본다.

운동으로 키를 더 키울 수 있다?

 "열심히 운동하면 키가 더 크나요?", " 어떤 운동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아이 키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이 가장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이다.

결론을 말하면, 운동은 키 크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운동의 종류와 방법, 시간에 따라 효과도 달라진다.

의학적으로 보면, 운동이 성장에 주는 영항은 20% 정도,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이 키가 크고 체격이 좋은 것을 보면 운동의 영향력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특히 운동은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키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폐, 팔과 다리의 근육을 단련시켜 전반적으로 건강하고 균형 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꼭 필요하다.
게다가 어린 시절의 운동 습관이 지속된다면, 어른이 된 후에도 훨씬 활기차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


 쭈욱~쭉, 통통통 운동이면 OK!

 일반적으로 키를 키우는 데 좋은 운동은 몸 전체를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라고 한다.

걷기, 조깅, 줄넘기, 수영, 댄스등의 가벼운 운동에서부터 배구, 농구, 축구, 야구, 스케이트, 발레, 에어로빅 등도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의 기본은 점핑과 스트레칭이다.

점핑은 성장판을 자극하고 스트레칭은 뼈와 관절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키가 클 수 있는 최적의 몸 상태로 만들어준다. 따라서 종류가 무엇이든 간에 통통 뛰고 쭈욱 늘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발레나 체조, 수영 등을 권할 만하다.

평소 집에서 할 수있는 최고의 운동은 바로 줄넘기. 줄넘기는 발목, 무릎, 척추의 성장판 성장을 돕고 심장과 폐, 큰 근육을 자극하여 온몸이 균형 있게 발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줄넘기 전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효과는 더욱 배가 된다.

줄넘기는 한 번에 2백 번씩 5회 정도가 좋다. 비만 소인이 있는 아이라면, 1천 5백 번 정도를 하도록 권한다. 줄넘기는 반드시 흙이나 나무 바닥 위에서 해야 한다.
점핑을 하면서 무릎에 충격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위에서 해야 한다면, 충격 흡수 신발을 신거나 충격 흡수 매트를 깔고 뛰도록 해야 한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놀이터에서 놀게 하는 것이 최고

 줄넘기가 좋은 운동인것은 사실이지만, 어린아이들인 경우 배우기가 어렵고 운동 자체의 재미가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시키기가 쉽지 않다.
그러면 어린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운동법은 무엇일까? 많은 엄마들이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 발레나 태권도, 검도 등의 학원을 보낸다.
놀이터에서 정신없이 노는 아이들에게, "학원 안가고 뭐하니?" 하고 소리 지르는 광경도 심심찮게 보게 된다. 이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것이다.


햇볕 아래에서 뛰어노는 것보다 좋은 운동은 없다.

햇볕은 비타민D를 합성시켜 뼈를 성장하게 하며, 뛰어노는 도중에 자연스럽게 삐뚤어진 척추를 바로 세우고 근육에도 힘이 생기게 된다. 이곳저곳을 경쾌하게 뛰어다니다 보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를 없애주어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한다.
답답한 교실에 갇혀 하기 싫은 동작을 되풀이하는 것보다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것이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 나아가 키 크는 데도 훨씬 큰 도움이 된다.


가장 쉽고 좋은 성장 운동은 바로 기지개

 그 외에 어린아이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운동은 바로 기지개 이다.

기지개를 운동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매일 꾸준히, 열심히 해야 한다는 점에서 성장운동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싶다.

솔찍히 나는 기지개 신봉자 중의 한사람이다. 네 자매의 막내인 내가 언니들보다 키가 10cm 이상 크게 된것을 바로 기지개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몸이 마르고 약한 편이였던 나는 특별한 운동을 하지는 않았지만, 틈만 나면 두 팔을 하늘로 쭉 뻗으며 기지개를 폈다.

온몸을 쭉 늘였다가 되돌리고 나면, 몸이 가뿐해지고 정신도 맑아지는 것 같았다.
그래서 두 딸아이는 물론 병원을 찾는 어린 환자들에게, 아침에 일어나서 열 번, 자기 전에 열 번은 꼭 기지개를 펴야 한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
실제로 기지개를 펴기 전과 펴고 난 후의 키를 잿을 때, 0.8mm의 키 차이가나는 것을 확인해본 적도 있다.


알맞은 운동, 효과 100% 높이는 노하우


우리 아이한테 알맞은 운동을 찾았다면, 효과를 배가시키는 노하우를 알아야 한다.

엉터리 방법으로 아무리 웨이트 트레이닌을 해봤자 예쁜 근육은 커녕 인대가 늘어나 고생하는 것처럼, 노력의 결실을 맺지 못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1. 한 번 할 때 최소 30분이상, 1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운동은 개인의 체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대체로 운동의 효과는 한 번 할 때 최소한 30분~1시간 정도 해야 나타난다.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아이가 숨이 차기 시작할 때 멈추지 말고 지속해서 더 이상 참지 못할 때까지 하는 것이 좋다. 대개의 아이들은 숨이 차기 시작하면 운동을 멈추고 쉬게 마련인데, 그 고비를 넘기고 끝까지 지속할 때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된다.

 2. 매일 꾸준히 반복하라

주말에 하루 종일 축구를 한다거나 1주일에1~2회 수영을 한다거나 하는 방법으로는 운동 효과를 보기 어렵다. 운동은 매일 30분~1시간씩 꾸준히 해야 하며, 적어도 1주일에 3회 이상은 해야 한다. 또한 한두 달 열심히 운동을 했다고 해서 갑자기 키가 쑥 크는 것도 아니다. 아이가 점점 자라는 것을 확인하려면 적어도 6개월 이상은 지나야 한다. 한마디로 성장기 내내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제대로 운동하는 것이다.

 3. 자기 전에는 운동하지 마라

요즘 아이들은 낮에는 학교와 학원 때문에 시달리다 보니, 운동할 시간이 따로 없다는 하소연을 한다. 실제로 낮에 놀이터에서 놀거나 운동장에서 운동을 하는 아이들을 보기 어렵다. 그래서 흔히 자기 전에 아파트 단지 등에서 줄넘기를 하거나 조깅을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자기 전에 운동을 하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는 잠들기에 도움이 뒬 수있지만, 과격한 운동은 심장을 흥분시킬 뿐만 아니라 몸의 피로를 급격히 증가시키게 된다.
운동만큼이나 수면도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볼 때, 자기 전에 운동을 하는 것은 결코 이롭지 않다.


 생활 습관만 바꿔도 키가 쑥쑥 자라요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 몸에 밴 습관을 조금씩 고치는 것만으로도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한 시간에 한 번씩 책상에서 일어나라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곳은 책상앞이다. 공부를 하거나 컴류터 게임에 열중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상 앞에 붙어 앉아 있게 된다.
이런 습관은 키 크는데 최고의 방해 요인이다.
편한 자세라고 해도 같은 자세로 30분 이상 앉아있는것은 몸을 피로하게 한다.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씩은 의자에서 일어나서 방 안을 돌아다니거나 맨손체조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바른 자세를 갖게 하라

키가 작은 아이들을 검사해보면, 의외로 척추가 삐뚤어진 경우가 많다.
성장기에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척추나 뼈가 삐뚤어지는 것은 물론 소화불량과 호흡장애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억제된다.
이는 성장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서 있을 때는 등을 곧게 펴고 배꼽 아래에 힘이 들어가야 한다.
의자에앉을 때는 의자 뒤쪽으로 엉덩이를 깊이 묻은 뒤 등을 곧게 펴고 무릅 아래를 수직으로 세운다. 오랜 시간 동안 무릅을 꿁는 것도 좋지 않다.


항상 몸을 편하게 하라

아이가 쑥쑥 자라려면 몸을 자유롭게 움직여야 하고, 그러려면 당연히 옷도 편해야 한다. 예쁘고 단정해 보이게 하려고 움직이기 불편한 옷을 입거나 몸을 조이는 옷을 입히는 것은 금물이다. 잘때도 너무 단단한 침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