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스쿠터 여행시 준비물과 여행팁

스쿠터 여행시 준비물과 여행팁 스쿠터 정보 2008.09.18 12:25

스쿠터 여행시 준비물과 여행팁

 

주말을 제주에서 보내면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스쿠터여행에 푹 빠져버리게 되었다.
제주도를 여러번을 다녀왔지만, 버스나 자동차를 타고 다닌 것과 스쿠터를 타고 다니는 것은 정말 다르다.     
스쿠터를 타고 돌아다니면 이동시간도 여행이 되어 버린다.
 


스쿠터여행의 준비물 (여름 겨울 공통)

1) 짐은 간단하게 챙겨야 한다.
특히 125cc를 두명이서 같이 탄다면 각자 45L정도의 배낭 하나씩이면 된다.
멋부려보겠다고 이것저것 챙겨서 무겁게 가져가면 고생.

2) 선글라스, 썬크림
겨울이든 여름이든 선글라스와 썬크림은 필수다.
일단 선글라스 같은 경우, 하루종일 달리면서 바람을 맞아 눈이 건조해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특히 유의할점. 여름에는 샌들을 신기 마련인데, 발에만 썬크림을 안바르면 보기 좀 싫어진다.

3) 커다란 스카프
스쿠터 대여점에서 주기도하는데, 커다란 등산손수건이나 스카프등을 목에 둘러주면 타지 않아서 좋다.
목에 턱받침 처럼 두르면 은근히 이쁘기도 하다.
하지만 달릴 때는 바람에 나부껴 얼굴을 덮지 않도록 묶는다.

4) 얇지 않은 점퍼
이것 또한 여름이나 겨울이나 상관없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겨울에야 따로 챙길것도 없지만, 일단 겨울에도 바람이 안통하는 것으로 입는게 좋다. 
여름에도 점퍼만은 꼭 가지고 다녀야 한다. 저녁이 되면 반팔로 스쿠터 타다가는 감기로 고생하기 딱 좋다.

5) 여름에 특히 챙겨야할 준비물( 팔토시나 긴팔티, 우비 )
여름에는 덥다는 생각만하고 반팔을 입고 하루종일 돌아다닌 경우가 있는데 타는 것이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긴팔티셔츠를 꼭 입어야한다.
긴팔을 입는다고 하더라도 스쿠터를 타고 달릴 때는 바람을 많이 맞아서 절대 덥지 않다.
사실 긴팔을 입어도 생각만큼 덥지 않다.
긴팔은 못입겠다면,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팔토시를 하는 것도 괜찮다.
우비는 여름에 꼭 챙겨야할 필수 아이템이다. 제주의 날씨는 변덕이 심해서 언제 비올지 모른다. 
스쿠터 대여점에서 주는게 있지만 너무 얇아서 방수 효과 거의 없다.
비가 와도 돌아다닐 생각이라면, 5~6천원 정도의 우비를 사길 추천한다.
 


스쿠터 여행 tip


1) 두명이서 한대를 같이 탈 경우 운전자는 모자 달린 옷을, 뒷사람은 네비게이션 역할을 
혼자 여행을 하는 경우는 혼자서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 재미가 있지만 둘이서 한대를 같이 탈 경우, 뒷사람이 네비게이션 해주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때, 목적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몇번 도로를 타고 가야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편하다.
그리고 네베게이션 역할을 하는 사람은 표지판을 유심히보고 미리미리 말해주어야 한다.
또 운전자는 센스있게 후드티나 후드잠바를 입어준다.
뒷사람이 지도와 휴대폰 등을 넣어둘 수 있어 편리하다. 

2)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해서 지도나 여행일정을 쓴 종이 등을 지퍼백에 넣어서 가져다닌다.
우비로 무장을 하고, 가방도 레인커버로 무장시키고, 지도는 지퍼백으로 무장시켜서 가지고 다닌다면
아무리 비가 와도 룰루랄라~
 

3) 해가 진 이후에는 돌아다니지 않는다.
제주의 도로는 차가 없어서 스쿠터 타기에 적당하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도로가 좁다.
그리고 차가 없는 덕분에 차들이 쌩쌩 달리는 경향이 있다. 
자동차를 타고 여행하는 분들은 나름대로 기분을 내는 것이 겠지만, 스쿠터 여행자들 에게는 위험하다.
특히 처음부터 해가 진 이후에는 돌아다니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계획을 짜야한다.

4) 항상 기름을  체크하기
125CC 스쿠터 기준으로 가득해서 4천원 정도 한다. 작년까지만해도 3천원 정도했는데 정말 많이 올랐다. 
제주도에는 주유소가 많지 않다.
꼭 기름이 필요하면 주유소가 보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미리미리 기름을 체크해서 채워넣어줘야 한다.




[출처 : 버터양 님의 블러그, http://blog.naver.com/frenchcafe31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