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전동 스쿠터 구입시 고려사항

전동 스쿠터 구입시 고려사항 스쿠터 정보 2008. 9. 17. 19:52

전동 스쿠터 구입시 고려사항





전동스쿠터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것임은 틀림 없으나 그 실체가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은 상태로 마구 잡이로 유통되고 있고 스쿠터의 성능, 구입경로, 가격 A/S 등의 문제가  정리 되어있지 않은 관계로 선택과 구입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동스쿠터의 대부분이 중국제로서 그 자세한 제원 의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을 뿐 더러 표기하고 있는 것도 제 각각 이라 전동스쿠터를 잘 모르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전동스쿠터를 구입하여 타다보면 고장을 일으키거나, 구입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전동스쿠터의 구입 전에 미리 고려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체중을 고려해야


전동스쿠터의 특성상 원동기의 힘이 엔진식의 오토바이에 비해서 비교적 약하고, 스쿠터 프레임의 견고성 등 구조적으로 탑승 중량에 많은 영향이 있으므로 승차자의 체중도 고려해야만 합니다.

탑승자의 체중이 70Kg 이상 나가게 되면 500W 이상의 모터가 장착된 스쿠터를 선택 하는 것이 좋고,
몸무게가 60Kg이하의 체중이라면 200W~350W 의 모터가 장착된 스쿠터로 평지주행용 으로는 그런 대로 탈 만 합니다.
그러나 70Kg 이상의 무게가 전동스쿠터에 올라타면 전동스쿠터의 차체가 작고 무게를 줄이기 위해 경량 철 골조 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견고성에서 문제가 됩니다.
모터의 출력이 250w 등의 적은 출력으로는 평지 에서도 스타트가 느리고, 최고 속도도 적정체중(60kg)에 비해 거의 반 밖에 나오지를 않게 됩니다.

반면, 적은 체중의 승차자로서 모터출력 500w이상의 스쿠터를 탄다면 경쾌한 스타트와 속도감, 등판능력에서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지형

전동스쿠터는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와 등판 능력에 제한이 있으므로 구입 목적이 이것에 부합하지 못하면 안되고 메이커에서 제시하고있는 주행 거리가 동종의 제품을 가지고도, 여러가지로 다르게 표시하고 있어서, 실제로 구입하여 타 보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실망을 하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기종에 따른 실제의 주행 거리와 등판 능력, 속도는 구입하여 타고 다녀 본 사람들의 시승기를 참고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회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24V/12Ah 의 기본형 배터리를 장착한 스쿠터가, 주행 조건에 따라서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평지의 주행 조건이 좋을 때는 보통 15km 가 됩니다.
그러니까 목적지까지 7km라면 집에서 충전하여 적은 무게의 가방 정도를 매 달고서, 목적지를 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목적지에서 4~5시간을 충전할 수 있다면 30km거리를 다닐 수 있다는 게 됩니다.

그러나 도중에 언덕이 많을 경우는 배터리의 소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주행 거리가 줄어드는 것을 감안 해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성능도 좋아야 할것입니다.

도로 여건이 스쿠터를 타고 다닐 마땅한 곳인가 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보통의 전동 스쿠터는 최고속도가 30km 미만으로서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는 도로 여건이 된다면 모를까 무조건 1회 충전 주행 거리만 가지고는 실제로 타고 다니는데 애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도로 여건이 목적지를 왕복하는데 문제가 없는지의 여부를 세밀하게 살펴야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45 46 47 48 49 50 51 52 53 ··· 86 
하단 사이드바 열기